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한동훈 “‘청담동 술자리’ 가짜 뉴스로 돈벌이”...김의겸 “땡큐, 덕분에 후원금 10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의겸, 한동훈의 ‘가짜 뉴스 돈벌이’ 지적에 “팩트 틀리다”며 직접 반박

“현직 장관의 민·형사 소송으로 후원금 들어와” 강조

세계일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왼쪽),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청담동 술자리 가짜뉴스로 돈벌이했다”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발언에 대해 “팩트가 틀리다”며 직접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한동훈 장관의 발언과 관련해 “제가 청담동 의혹을 제기해서 후원금이 들어온 건 아니고 그때는 아무 변화가 없었다”며 “한 장관이 저를 형사고발하고 10억짜리 민사소송을 하니까 그때서야 후원금이 들어온 것”이라고 밝혔다.

한 장관은 지난 6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국회 대정부질문 자리에서 “유튜브 더탐사와 김의겸 민주당 의원이 ‘청담동 술자리’ 가짜뉴스로 돈벌이를 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한동훈 현직 법무부 장관이 민·형사를 제기하니까 거기에 대해 국민들이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 울분을 느끼고 저에게 후원금을 보내준 것”이라며 “그 순서가 다르다. 저는 오히려 그래서 ‘한동훈 땡큐다’ 이렇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 장관이 ‘돈벌이’라는 단어를 쓴 것에 대해서는 “정치인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정치활동을 하라고 국가에서 제도적으로 보장하는 게 정치후원금 아닌가”라며 “그 돈은 다 정책개발비라든지 제가 정치적인 활동을 하는 데 쓰이는 거지, 1원 한푼 제 주머니에 들어가는 돈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최근 민주당 의원들이 대정부질문에서 한 장관을 향해 ‘아주까리 기름 쓰시냐’, ‘왕세자가 한동훈이냐’ 등 발언을 쏟아낸 것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거친 표현이 나오는 건 바람직하지 않으나 왜 그럴지 국민들도 한번 생각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년 동안 윤석열 정부에서 주로 했던 게 문재인 전 정부,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라며 “야당 입장에선 저쪽에서 칼이 들어오는데 혓바닥으로라도 막을 수밖에 없는 그런 심정이 있다”고 전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