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구대성 집중 조명한 MLB닷컴 "영원히 던질지 모를 54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대성, 지난달 호주 리그 복귀해 3경기 무실점

연합뉴스

'54세' 구대성의 호주 리그 역투
[질롱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대성 불패' 구대성(54)의 등판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도 화제다.

구대성은 지난달 19일 호주 프로야구리그(ABL) 질롱 코리아 소속으로 마운드 복귀전을 치러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이후 2경기에 더 나서서 3경기 2⅓이닝 비자책 2실점으로 시즌을 마감했다.

미국프로야구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7일(한국시간) '영원히 던질지도 모를 선수'라는 제목으로 구대성의 활약상을 조명했다.

한국과 일본을 거쳐 2005년 뉴욕 메츠 소속으로 빅리그까지 섭렵한 그는 메츠 팬에게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투수 '빅 유닛' 랜디 존슨(60)을 상대로 2루타를 치고, 후속 타자 번트 때 2루에서 과감하게 홈까지 파고든 것이다.

연합뉴스

한자리에 모인 KBO 레전드 4인
(인천=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7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프로야구 KBO리그 한국시리즈 5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KBO 레전드 40인에 선정된 이상훈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왼쪽부터), 정민태 전 한화 이글스 코치, 구대성 전 질롱코리아 감독, 김기태 KT 위즈 퓨처스 감독이 시구에 앞서 관중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2.11.7 hwayoung7@yna.co.kr


구대성은 MLB닷컴과 화상 인터뷰에서 "많은 사람이 지금도 그 경기 이야기를 한다"고 말했다.

그 이듬해인 2006년에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해 4강 신화에 힘을 보탰다.

MLB닷컴은 "구대성의 별명이 '일본 킬러'일 정도로 일본에 강했다"고 소개했다.

한국야구는 그 대회 4강 진출에 이어 2009년 2회 대회 준우승으로 전성기를 맞이했다.

이후 두 차례 대회인 2013년과 2017년에는 1라운드 탈락의 고배를 마셨고, 다음 달 개막 예정인 5회 WBC에서 설욕을 노린다.

구대성은 "WBC는 야구팬들에게 훌륭한 대회다. 야구에 대한 사랑과 사회에서의 역할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2019년을 끝으로 마운드에서 완전히 떠난 줄 알았던 구대성은 질롱 코리아 유니폼을 입고 최근 다시 공을 잡았다.

연합뉴스

2006년 WBC에 출전한 구대성
[연합뉴스 자료사진]


투수가 부족한 질롱 코리아의 이병규 감독이 과거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6년 WBC 대표팀에서 한솥밥을 먹은 구대성에게 복귀를 요청한 것이다.

최고 시속은 120㎞ 정도에 그쳤지만, 특유의 투구 폼과 절묘한 완급조절 능력을 앞세워 여전히 마운드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걸 입증했다.

구대성은 "공이 너무 느려서 (호주 리그) 타자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다"며 "기회가 생기면 언제든 마운드에 설 수 있도록 투구 연습을 해왔다"고 활약의 비결을 밝혔다.

호주 리그 최고령 등판 기록을 갈아치운 그는 "어디에 있든 가능한 오랜 시간 공을 던지는 게 목표다. 그곳이 어디든, 내가 사랑하는 일을 위해 팔을 쓰고 싶다"며 은퇴 계획이 없다는 뜻을 분명하게 밝혔다.

4b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