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프로골프 KPGA

김경태, KPGA 6번째 영구시드권 획득…“올해 코리안투어 전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경태(사진=KPG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괴물’ 김경태(37)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영구 시드권을 획득했다.

KPGA는 “올해부터 영구 시드권자에 대한 자격을 기존 통산 25승 이상 기록자에서 통산 20승 이상 기록자 및 4대 메이저 대회 우승자로 변경했다”면서 “이로써 김경태가 영구 시드권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김경태는 최상호(68), 최경주(53), 한장상(83), 박남신(64), 양용은(51)에 이어 KPGA 6번째 영구 시드권자가 됐다. 김경태는 국내에서 6승, 일본에서 14승을 기록했다.

김경태는 “영광이다. 가족들과 주변 지인 그리고 선, 후배 선수들에게 많은 축하를 받았다. 뿌듯하고 보람차다”며 “투어 생활에 있어 동기부여도 되는 것 같고 새로운 목표 의식도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괴물’이라는 별명 답게 그동안 김경태가 쌓아온 족적은 대단하다. 2003년부터 2006년까지 태극마크를 달았고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2007년 프로로 전향했다.

김경태는 2007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해 시즌 첫 번째 대회인 토마토저축은행 오픈에서 우승하며 KPGA 사상 최초로 데뷔전에서 우승하는 역사를 써냈다. 아직까지도 ‘유일무이’한 기록이다. 바로 다음 대회인 GS칼텍스 매경오픈에서도 정상에 오른 김경태는 삼능애플시티 오픈까지 데뷔 첫 해 3승을 달성했다. 그해 대상, 상금왕, 덕춘상, 명출상(신인상) 모두 김경태의 차지였다.

2008년부터는 일본투어, 아시안투어에서도 활동했다. 2010년 일본투어에서 3승을 거두며 한국인 최초로 일본투어 상금왕에 등극했다. 2015년에는 일본투어에서 무려 5승을 거둬 대상과 상금왕을 석권했다. 이듬해인 2016년에는 일본투어 7개 대회 출전만에 3승을 쓸어담는 등 최전성기를 달렸다.

김경태의 가장 최근 우승은 2019년 일본투어 카시오월드 오픈이다. 김경태는 한국 선수 중 일본투어 최다 우승 기록인 14승을 거뒀다. 지난해까지 일본에서 획득한 상금은 9억4829만8751엔(약 89억원)이다.

이데일리

김경태(사진=KPG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2년간 등 부상으로 성적이 좋지 않은 김경태는 올해 꼭 건강하게 시즌을 치를 것이라며 부활을 다짐했다. 김경태는 “2023년은 코리안투어에 전념할 계획이다. 국내서만 활동하는 것은 2007년 이후 16년만인 만큼 설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메인 스폰서인 신한금융그룹이 주최하는 신한동해오픈 우승을 차지하고 싶다는 바람도 밝혔다. 김경태는 데뷔 첫 해인 2007년부터 신한금융그룹의 후원을 받아 현재까지 17년째 동행하며 코리안투어 최장 기간 단일 스폰서 후원이라는 이색 기록도 갖고 있다.

김경태는 ”은퇴하기 전까지 꼭 코리안투어에서 우승을 추가하는 것이 목표다. 그 우승이 신한동해오픈에서 나왔으면 좋겠다. 이 자리를 통해 데뷔 시즌부터 여러 방면에서 큰 도움을 주고 계시는 신한금융그룹 임직원 분들께 고마움을 전한다. 빠른 시일 내 신한동해오픈 우승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