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시가렛 애프터 섹스가 그린 몽환의 밤…"함께해줘서 감사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이후 1년 4개월 만에 한국 공연…15곡 열창

관객 대부분은 마스크 쓴 채 공연 관람

연합뉴스

시가렛 애프터 섹스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록밴드 시가렛 애프터 섹스의 보컬 그레그 곤잘레즈의 몽환적인 목소리가 울려 퍼지자 공연장은 파스텔톤으로 물들었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는 5일 오후 7시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열린 내한 공연에서 "이 밤을 같이 보내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미국 텍사스 출신으로 2008년에 데뷔한 시가렛 애프터 섹스는 보컬과 기타를 맡은 그레그 곤잘레즈, 베이시스트 랜들 밀러, 드럼을 맡은 제이컵 톰스키로 구성된 3인조 밴드다.

이들은 2012년에 발표한 '낫싱스 고너 허트 유 베이비'(Nothing's Gonna Hurt You Baby)가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다. 2016년에는 미국 대중 음악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당신이 알아야 할 10명의 가수'에 이름을 올리는 등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는 다소 외설스러운 밴드 이름과는 달리 차분한 미성으로 감각적인 음악색을 보여주며 마니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공연에서 깊은 밤에 떠오른 보름달을 배경으로 등장한 이들은 '크러시'(Crush)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유아 얼 아이 원트'(You're All I Want)까지 선보인 이들은 낭만적이면서도 잔잔한 연주를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지난달 30일을 기준으로 공연장에서의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지만, 관객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한 채 관람했다. 공연장의 안전 요원들 또한 공연 전후로 관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부탁했다.

곤잘레즈는 곡이 끝날 때마다 박수치는 팬들에게 "모두 고맙다"고 말하며 미소를 지었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는 특별한 인사말을 건네는 대신 끊기지 않는 무대로 관객들에게 보답했다. 약 1시간 10분가량 진행된 콘서트에서 총 15곡을 선보였다.

이들은 '폴링 인 러브'(Falling In Love)를 비롯해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최신곡 '피스톨'(Pistol), 대표곡 '나싱스 고너 허트 유 베이비'를 연달아 열창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이 즐겨듣는 것으로 화제가 된 '스위트'(Sweet)의 전주가 나올 땐 관객들의 환호가 터지기도 했다.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2017년에 발표한 '오페라 하우스'(Opera House)로 장식했다. 관객들은 휴대전화 조명을 켜 별빛 가득한 밤하늘을 연출하며 화답했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는 2018년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로 처음 내한했으며, 같은 해 11월 첫 단독 내한공연을 열었다. 2021년 10월 열린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사전 녹화한 공연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한 바 있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