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석연찮은 감점, 최두호 UFC 복귀전 무승부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넬슨과 페더급 경기서 3라운드 헤드버트로 1점 감점

정다운은 클락과 라이트헤비급 맞대결서 패배 2연패

박현성·이정영은 로드 투 UFC 결승전 이겨 계약 성공
뉴시스

최두호(오른쪽)가 5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페더급 경기에서 카일 넬슨에 펀치 공격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UFC) 2023.02.05.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상현 기자 = '슈퍼보이' 최두호가 석연치 않은 고의 헤드버트 판정으로 감점을 당하면서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최두호는 5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페더급 경기에서 카일 넬슨을 맞아 다소 우세한 경기를 펼쳤지만 무승부에 그쳤다. 한 명의 심판은 최두호에게 29-27 우세를 판정했지만 나머지 두 심판이 28-28 동점을 줬다.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기로 한동안 해외 출국이 제한되는 바람에 UFC 무대에 설 수 없었던 최두호는 최근 병역 문제가 해결되면서 지난 2019년 12월 이후 3년 2개월만에 옥타곤 무대에 올랐다.

최두호는 1라운드부터 펀치와 레그킥으로 넬슨을 압박했고 2라운드 역시 킥과 펀치 공격으로 유리하게 공격을 이끌어갔다. 3라운드도 최두호가 경기를 잘 풀어가며 승리를 눈앞에 뒀다.

그러나 3라운드 중반 최두호가 상위 포지션에 있는 상황에서 넬슨과 머리가 부딪혔다. 주심은 경기를 중단시키고 최두호에게 고의 헤드버트라며 감점 1점을 부여했다. 고의가 아니었다면 경고로 끝날 수 있는 상황이었고 리플레이에서도 고의성은 볼 수 없었기에 다소 석연치 않은 판정이었다.

넬슨은 최두호의 1점 감점으로 판정에서 유리할 것으로 생각하고 다리를 잡고 시간끌기에 나섰다. 결국 1점 감점이 최두호의 승리를 앗아갔다. 패배는 아니었지만 감점이 아니었다면 최두호의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이 될 수 있었기에 더더욱 아쉬웠다.

정다운은 데빈 클락과 라이트헤비급 경기에서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를 기록하며 지난해 7월 더스틴 제이코비와 경기에서 KO패를 당한 뒤 2연패했다.

정다운은 1라운드 후반부터 하위 포지션에서 클락의 펀치를 여러 차례 허용하며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정다운은 2라운드 반격을 노렸지만 클락은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별다른 위기 상황을 맞지 않았고 경기를 주도해갔다. 끝내 정다운은 클락과 실력차를 절감해야 했다.

메인카드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의 승리는 없었지만 로드 투 UFC 경기를 포함한 나머지 경기에서는 한국 선수들의 환호성이 이어졌다.

박현성은 플라이급 결승전에서 같은 한국 선수인 최승국을 맞아 3라운드 3분 11초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아웃을 받아냈다. 박현성은 플라이급 최초의 UFC 한국 선수가 됐다.

이정영도 중국 선수 이자와 페더급 경기에서 2-1 판정승을 거두며 UFC 계약에 성공했다. 앞서 열린 경기에서 박준용도 데니스 튤튤린(러시아)을 맞아 1라운드 4분 5초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아웃을 받아내며 승리를 따냈다. 그러나 김지연은 상대 선수 만디 뵘(독일)의 컨디션 난조로 경기가 취소되는 바람에 옥타곤에 오르지 못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tankpar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