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대통령 관저 천공 개입설 두고 박찬대 “尹 해명해야” VS 국민의힘 “가짜 뉴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실 경호처 해명에도 무속 논란 확산

정청래 "무속이 통치 이념으로 되지 않았는지"

서영교 "대통령과 천공 사이 박근혜·최순실을 냄새 난다"

이수진 "윤석열·김건희 공동 주술 정권 시살 드러나"

박지원 "사실이라면 '무당 공화국'"

세계일보

천공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전 대통령 새 관저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역술인 천공(사진)이 개입했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정황이 공개되면서 윤 대통령을 둘러싼 무속 논란이 또 터져 나왔다.

더불어민주당은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결정 개입 의혹을 거듭 제기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직접 해명하고 입장을 밝히라고 압박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청담동 술자리 시즌2’”라면서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힌 대통령실 경호처와 함께 관련 의혹을 제기한 야당에 강한 유감을 표했다.

지난 2일에는 천공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공관을 다녀간 사실을 당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에게 알리면서 군 당국에도 보고가 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같은 내용은 3일 출간될 부 전 대변인의 저서 ‘권력과 안보’(문재인 정부 국방비사와 천공 의혹)에 담겼다.

저서에서 부 전 대변인은 유력 육군 인사에게 추가로 의혹을 확인했고, 그 인사는 “당시 천공이 타고 온 차종은 무엇인지, 누가 현장에 같이 있었는지, 육군 총장보다 더 구체적으로 당시 행적을 들려줬다”고 밝혔다.

이후 부 전 대변인이 추가 확인한 결과 현장에는 천공과 함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관계자가 동행했는데, 김용현 현 대통령 경호처장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논란에 대해 박찬대 최고위원은 3일 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천공은 대선 후에도 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긴밀하게 연락을 주고받고, 국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행동해왔지만 대통령실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오히려 의혹 제기하는 사람을 고발하고 입막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부부와 천공의 긴밀한 관계에 대한 국민의 의혹과 염려가 두려워서인가”라며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청래 최고위원도 “사회 분위기가 ‘천공이다, 건진법사다’ 하며, 과학은 사라지고 무속이 통치 이념으로 되지 않았는지 흉흉하기만 하다”고 지적했고, 서영교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 당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거론하면서 “윤 대통령과 천공 사이에서 박근혜, 최순실의 냄새가 난다”며 ‘천공의 국정 농단’이라고 주장했다.

정성호 의원은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대통령 관저 이전은 국가안보상 굉장히 중요한 문제인데 역술인 판단에 의해서 했다면 굉장히 문제가 될 것”이라며 “매우 부적절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대통령실에서 당시 폐쇄회로(CC)TV를 공개하면 다 나오는 것 아니겠느냐”라며 “간단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이수진 원내 대변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윤석열-김건희 공동 주술 정권의 실상이 드러나고 있다”며 “손바닥에 ‘왕’자를 새기고 온 국민 앞에 나선 사람이 대통령이 됐다”고 비판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YTN 라디오 ‘박지훈의 뉴스킹’에 출연해 “만약 사실이라면 청와대가 용산으로 옮긴 것 자체가 ‘무당 공화국’으로 간 것이라고 본다”며 “대통령실이 무조건 부인하고 고발한다는 공갈·협박보다 사실이 밝혀지도록 협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논란이 커지자 “때 지난 역술인 의혹까지 들고 나왔다. ‘청담동 술자리 가짜 뉴스 시즌2’라도 시작하려는 건가”라며 반격에 나섰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 물타기 소재로 김건희 여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으로 모자라다 생각했는지 역술인 천공을 언급하며 지난 대통령실 이전 개입 가짜 뉴스를 들고 나왔다”고 주장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이미 지난해 12월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이 대통령실과 관저 이전 과정에서 천공이 공관을 미리 둘러봤다는 등의 거짓 주장을 한 바 있다”며 “대통령실은 어떠한 형태로도 관여한 바가 전혀 없음을 공개적으로 분명히 밝혔으며, 가짜 뉴스를 제기한 김 전 의원에 대해 고발 조치했다”고 전했다.

그는 “그럼에도 공당의 원내대표가 또다시 검증되지 않은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진상규명 운운하고 나섰다”며 “민주당이 제기하는 기사 속 국방부 대변인은 김 전 의원의 보좌관 출신으로, 결국 지나간 거짓 폭로의 반복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민주당의 악의적인 가짜 뉴스 의혹 제기가 한두번이 아니지만, 또다시 국정을 흔들고 이 대표 방탄막이용 물타기를 위한 저열한 의도임이 그대로 드러날 뿐”이라며 “관련 수사 결과가 나오면 진실은 더욱 확실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거짓을 확산하며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법적, 정치적 책임이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 제보를 기다립니다. [메일] blondie@segye.com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