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뉴진스·트와이스, 美 빌보드 '핫100'에서 활약하는 걸그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K팝 걸그룹들의 미국 시장 내 활약이 눈부시다. 그룹 뉴진스, 트와이스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31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차트(2월 4일자)에 따르면 뉴진스와 트와이스가 '핫 100'에 진입했다.

먼저 뉴진스는 싱글 'OMG'의 동명의 타이틀곡이 전주 대비 12계단 상승한 79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디토'(Ditto)는 지난주보다 4계단 떨어진 89위를 차지했으나, 3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20일 발매한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트'(MOONLIGHT SUNRISE)로 '핫 100' 84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의 '핫100' 진입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2021년 10월 발매한 첫 번재 영어 싱글 '더 필스'(The Feels)로 이 차트에 83위로 진입했다.

'핫 100'에 두 곡이상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은 트와이스를 포함해 단 세 팀뿐이다. 앞서 블랙핑크와 뉴진스가 이 차트에 두 곡이상 이름을 올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방탄소년단의 활약이 도드라진다. 이들은 33주 연속 머무르며 끝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6월 발매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로 해당 차트 118위에 자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