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박성중·정미경, 최고위원 출마선언…이만희·김용태도 31일 출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은지 기자 =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과 정미경 전 최고위원이 30일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최고위원 레이스도 본격화됐다. 내달 2~3일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등록이 이어지는 만큼 최고위원 출마 선언이 이어지며 경쟁도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총선을 1년여 앞둔 시점에서 당 지도부에 입성하면 정치적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다는 데서 당대표 뿐 아니라 최고위원 경쟁 열기도 뜨거운 상황이다. 선출직 최고위원 5명중 4명의 결단에 따라 당이 비상대책위원회로 전환이 가능해진 만큼 최고위원의 권력도 이전보다 막강해졌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인수위사진기자단 = 박성중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가 지난 4월 2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미디어의 공정성·공공성 확립과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정책방향'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04.28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성중 "강한 수도권 최고위원 필요, 이준석 시즌2 안 된다"

이날 최고위원 출마자들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이끌고 더불어민주당의 공세를 막아서겠단 의지를 앞다퉈 피력했다.

박성중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직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 과방위 간사, 서울시당위원장 등을 맡아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당의 내부결속을 이끌어나갈 능력을 증명해 왔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서울 서초을을 지역구로 하는 재선 의원이다. 3·8 전당대회를 앞두고 재선 의원 가운데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 한 것은 처음이다.

박 의원은 "수도권 승리 없이 총선 승리는 없다. 더불어민주당의 선출직 최고위원은 모두 수도권이 지역구"라며 "우리도 이에 맞설 강한 수도권 최고위원이 필요하다. 박성중은 서울시당위원장으로서 서울시장보궐선거, 대선, 지선까지 3번의 승리를 견인한 검증된 승리공식"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와 함께 "그래서 정의와 공정을 기치로 정권교체에 성공했지만 국회를 장악한 거대 민주당은 예산, 법안, 국정과제 등 사사건건 윤석열 정부의 개혁에 발목을 잡고 있다"라고 했다.

특히 박 의원은 '좌파 언론과의 투쟁 선봉장' 역할을 강조하고 "좌파방송 등 미디어 개혁 없이 윤석열 정부의 성공도 총선승리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가짜뉴스와 편파, 왜곡, 조작 보도 자행하는 민노총 언론노조의 공영방송 영구장악을 반드시 막아내겠다"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이준석 체제 당시 지도부 출신의 최고위원 출마를 견제하면서 "당을 망친 이준석 지도부 시즌2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이준석 전 대표의 눈치를 보며 감싸고, 방치하고 눈치보며 자신의 권력만을 챙긴 이준석 전 지도부는 양심이 있다면 출마를 포기하라"라고 했다. 김재원·정미경 전 최고위원,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출마 선언 후 기자들과 만나 '진짜 윤심 후보인가'라는 질문에는 "참 어려운 질문이다"라면서도 "윤석열 대통령께 말씀은 드렸다. 다른 것은 공개하지 않겠다"라고 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 인수위에서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로서 밑그림을 그렸다. 그래서 윤석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보좌하고 제 전신전력의 사명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이 격려 말씀을 하거나 한게 있는가'란 질문에는 "그거까지는 제가 말씀을 드리기가..."라며 말을 아꼈다.

박 의원의 출마선언 현장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후보 시절 비서실장이었던 서일준 의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함께 활동한 김영식·하영제 의원, 박용찬 영등포을 당협위원장 등이 함께 자리해 힘을 실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지난 3월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03.31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정미경 재도전..."국민 눈높이에서 잘 설득할 적임자"

이준석 전 대표 체제에서 이 전 대표와 호흡을 맞췄던 정미경 전 최고위원은 이날 박 의원에 앞서 출마 선언을 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출마선언을 통해 민주당을 향한 공세 수위를 높이면서 '최고의 방패'가 되겠다고 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법과 예산이 국회를 장악한 민주당 손안에 있는 한 윤석열 정부는 그 어떤 개혁도, 그 어떤 정책도 성공시킬 수 없으며, 책임도 질 수 없는 어정쩡한 상태로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을 국민들께서 생생하게 보고 계신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힘 지도부는 바로 이 싸움을 하는 여러분을 지켜내야 할 사명이 있다. 민주당은 점점 거짓과 가짜정보를 도구로 삼아, 우리 사회를 적의와 증오로 부추기고 있다"라며 "기본적이고 당연한 사실도 부인하고, 거짓으로 만들어버리는 정치기술로 국민들을 속이고 있다"라고 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각종 미디어 방송 언론에서 우리 국민의힘의 대응이 더 중요해지는 이유"라며 "미디어 방송 언론에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가장 잘 설명할 사람, 가장 잘 설득할 사람"이라고 자임했다.

또한 "거짓에는 정직으로 맞서고,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보호할 최고의 방패, 저 정미경이 최고위원으로 한 축을 담당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전 최고위원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이준석 전 대표와 최고위원 출마를 이야기했느냐'라는 질문에는 "안 했다"라고 일축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지난 2021년 6월 이준석 체제에서 최고위원에 당선된 인물이다. 지난해 8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윤리위 징계 이후 당 지도부를 둘러싼 내홍이 격화됨에 따라 "당의 혼란과 분열 상황을 빨리 수습하는 게 먼저라 생각했다"라며 사퇴한 바 있다.

이준석 체제에서 당 지도부로 선출됐던 비윤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도 곧 출마를 앞두고 있다.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은 오는 31일 체급을 올려 일반최고위원에 출마를 한다.

같은날 TK 재선이자 윤석열 대통령 대선 후보 당시 수행단장을 지낸 친윤계 이만희 의원도 출사표를 던진다.

이에 앞서서는 초선 태영호 의원, 직전 지도부였던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일반최고위원에 도전장을 냈다.

kimej@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