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 사진 KPGA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사)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2023년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 참가 구단을 모집한다.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는 연중 리그제를 통해 프로골프단의 활성화, 개인 스포츠인 골프에 구단이라는 테마를 이슈화해 후원 기업과 KPGA 선수 모두를 홍보하고 동시에 각 구단의 팬덤을 형성하는 목적으로 지난해 4월 창설됐다.
지난해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는 개막전 제17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부터 최종전 LG SIGNATURE 플레이어스 챔피언십까지 총 19개 구단이 참여하는 페넌트레이스가 진행됐고 플레이오프인 더 파이널 개최를 통해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함정우(28), 박배종(36), 박은신(32, 한승수(37)가 소속된 하나금융그룹이 더 파이널의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2023년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는 KPGA 선수 2인 이상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프로골프 구단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구단에게는 특별하고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 시즌에도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는 개막전부터 최종전까지 페넌트레이스를 치른 후 플레이오프 더 파이널이 열린다. 더 파이널은 페넌트 레이스에 참가한 모든 구단이 출전 가능하며 1라운드 18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을 통해 최종 우승 구단을 선정하게 된다.
고봉준 기자 ko.bongjun@joongang.co.kr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