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FIFA 공식 계정 "한국의 월드컵 영웅 희찬, 생일 축하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FIFA(국제축구연맹)가 27번째 생일을 맞은 황희찬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FIFA 월드컵 공식 SNS는 26일(한국시간) "한국의 월드컵 영웅, 생일 축하해 황희찬!"이라는 글과 함께 생일 케이크, 태극기 이모티콘을 올려 황희찬의 생일을 축하했다.

또한 포르투갈전 결승골 영상을 넣어 월드컵에서 보여준 황희찬의 활약상을 재조명했다.

엑스포츠뉴스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한 황희찬은 측면 공격수로 맹활약했다. 허벅지 부상을 안고 있었지만 월드컵 출전을 향한 의지를 굽히지 않았고,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는 역전 결승골까지 뽑아냈다.

후반 추가시간까지 1-1로 팽팽히 맞서고 있던 상황에서 황희찬은 손흥민이 약 70m를 끌고 올라와 내준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로 대표팀은 2010 남아공 대회 이후 12년 만에 원정 16강 진출에 성공했고, 황희찬도 영웅으로 등극했다.

16강 브라질전에서도 가장 돋보인 선수 중 한 명이 바로 황희찬이었다. 저돌적인 돌파와 과감한 중거리 슛을 시도하며 세계 최강 브라질을 상대로 기죽지 않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한편,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 소속으로 뛰고 있는 황희찬은 월드컵 이후 훌렌 로페테기 감독의 신임을 얻어 조금씩 출전 기회를 늘려가고 있다.

후반기 리그 5경기 연속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리그컵 질링엄전에서는 2도움, FA컵 리버풀전에서는 1골을 넣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춘절을 맞아 선수단이 중국식 이름이 적힌 트레이닝 킷을 착용한 가운데 홀로 한글 이름이 적힌 트레이닝 킷을 입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엑스포츠뉴스


사진=연합뉴스, FIFA 월드컵, 황희찬 SNS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