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박항서, 베트남 '평생항공권' 선물 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로이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베트남 국영 항공사인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박항서(66)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게 한국-베트남 노선 평생 이용권을 선물했다.

지난 17일 베트남 국영방송 VTC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항공편의 비즈니스 좌석을 평생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박 감독 부부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베트남항공은 "이번 선물은 축구대표팀을 이끈 박 감독이 보여준 헌신, 영광, 승리에 대한 감사의 표시"라고 전했다.

박 감독은 지난 16일 태국 빠툼타니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일렉트릭컵(미쓰비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것을 끝으로 베트남 지휘봉을 내려놓았다.

박 감독은 2017년 베트남 사령탑으로 부임해 5년간 눈부신 성과를 일궜다. 그는 2018년 베트남을 10년 만에 미쓰비시컵(당시 스즈키컵) 정상에 올려놓았고, 2019년 동남아시안게임(SEA)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사상 첫 아시안게임 4강 진출,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등을 이끌었다.

그가 부임하기 전인 2016년 베트남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4위였으나, 지난해 12월에는 96위로 오르며 100위 안에 진입했다.

이달 베트남 대표팀과의 계약이 만료되는 박 감독은 향후 거취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상태다.

박 감독은 지난 16일 비대면으로 진행한 한국 취재진 인터뷰에서 "어떤 곳에서 어떤 일을 할지 고민해보겠다"며 "분명한 건 축구와 관련된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베트남에서 유소년 축구와 관련된 제안들이 오고 있어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