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뷔, 세계 최대 영화 사이트 美 IMBb '한국영화인 인기 4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뷔가 전 세계 최대 영화 사이트에서 선정한 ‘한국 영화인 인기순위’에서 4위에 등극하며 연기자로서도 스타성을 입증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국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Internet Movie Database, 이하 IMDb)가 대중의 인지도와 관심을 바탕으로 인기 순위를 정하는 스타미터(STARmeter)에 의하면 뷔는 한국 배우, 감독 등 총 2014명의 영화관련 인물 중 4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안겼다.

아마존닷컴의 자회사인 IMDb는 전 세계의 영화, 배우, TV드라마, 비디오 게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다. 2022년 12월 기준으로 총 4억 8412만 건의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에 따르면 전 세계 사이트 랭킹 54위로 영화 사이트 중 유일하게 100위권 안에 진입했으며 영화사이트 랭킹은 1위다. 영화 전문리뷰 사이트로 유명한 로튼 토마토가 전 세계 랭킹 683위인 것을 감안하면 넘사벽 트래픽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IMDb의 평점, 인기 순위는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전 세계 최대 규모 영화사이트의 이용자들에 의해 정해지므로 대중성을 판단하는 가장 객관적인 지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MDb는 뷔에 대해 “김태형은 가수, 댄서, 작곡가, 감독 그리고 배우다. 2013년 뷔라는 예명으로 방탄소년단의 멤버로 데뷔, 2016년 드라마 ‘화랑’에서 연기자로, 2019년에는 자작곡 ‘윈터 베어’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도 데뷔했다”고 소개했다.

해당 인기순위에서 2004년 칸 영화제에서 ‘올드보이’로 심사위원대상, 2022년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이 1위, 2020년 ‘기생충’으로 아카데미에서 감독상, 작품상을 비롯해 4관왕을 달성한 세계적인 거장 봉준호 감독이 2위를 차지했다.

‘워킹 데드’에서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브 연(Steven Yeun)이 3위, 마블 스튜디오의 ‘이터널스’의 마동석이 5위에 이어 송강호, 송중기 등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뒤를 이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뷔는 ‘화랑’ 단 한편의 드라마에 출연했을 뿐이지만 한국인 배우로는 최고의 순위인 4위를 차지,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확보해 흥행보증수표로서의 잠재력을 증명했다. 뷔도 연기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있어 머지않아 배우 김태형으로 전 세계 관객들들 앞에 서는 날이 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