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가 해외 유수 매체의 2022년 K팝 결산에 이름을 올리며 또 한 번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브는 최근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를 비롯해, 영국 음악 매거진 NME, 영국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DAZED) 등에서 발표한 2022년 K팝 베스트 송에 선정됐다.
먼저 빌보드 관계자가 뽑은 '2022년 베스트 K팝 송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Staff Picks)'에서 아이브의 노래 '러브 다이브'와 '애프터 라이크'가 각각 2위, 21위에 랭크됐다. 빌보드는 25곡의 K팝 중 아이브의 2곡을 선정하며 아이브에 관해 "2021년 끝자락에 일레븐으로 데뷔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아이브는 케이팝에서 가장 빠르게 매우 유망한 걸그룹이 되었다"라며 "데뷔와 동시에 관심을 모았지만 '러브 다이브'를 통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라고 극찬했다.
더불어 아이브는 영국 음악 매거진 NME가 선정한 '2022 K팝 베스트 송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에서도 '애프터 라이크'가 4위 '러브 다이브'가 6위에 올랐다. 영국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에서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에서 역시 '러브 다이브'가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 2위로 선정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매체 평론가들은 '러브 다이브'와 '애프터 라이크'의 자신감 넘치면서도 매혹적인 사운드를 성공 요인으로 꼽으며 호평을 이어갔다.
한편 아이브는 리더 안유진이 MC를 맡은 SBS '2022 가요대전'에서 무대를 펼치며, 31일(토)에는 MBC '2022 가요대제전'에 이어 일본 최대의 연말 음악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사진 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