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 임영웅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키즈/사진=AAA 제공 |
이준호,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뉴진스, 임영웅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3일 오후 4시(한국시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는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이하 '2022 AAA')' 시상식이 개최됐다. 3년만 오프라인으로 열린 시상식 MC는 2년 연속 장원영과 이특이 함께했다.
AAA 대상-올해의 배우상은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가 품에 안았다. 이준호는 "우선 저에게 이렇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만들어주신 AAA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제가 처음으로 배우로 상을 받은 것도 AAA였다. 오늘 이 대상을 받고 나니 그날이 떠오르면서 제가 배우로 어떤 활동을 하고 싶었는지 초심을 새기게 되는 날인 것 같다. '옷소매 붉은 끝동'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배우로써 사람으로써 좋은 영향과 연기로 찾아뵙고 싶은 꿈들이 떠오른 것 같다.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연기하라는 뜻으로 큰상 주신거라 생각하고 좋은 연기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당부했다.
세븐틴은 AAA 대상-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세븐틴은 "올해의 가수라는 말이 정말 멋진 것 같다. 항상 최고의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캐럿(팬덤명)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한다. 하이브, 플레디스 식구여러분 감사드리고 스태프분들 감사하다. 항상 열심히 하는 세븐틴 되겠다"고 인사했다.
AAA 대상-올해의 앨범상은 스트레이 키즈가 받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처음부터 노래를 직접 만드는 입장으로서, 올해의 앨범상은 정말 큰 선물이고 영광이다. 저희 음악 들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남기고 싶다.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AAA 대상-올해의 스테이지상은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임영웅은 "정말 많은 상을 받게 됐다. 한해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수많은 팬여러분들께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다. 너무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 영웅시대 여러분 진심으로 사랑하고 감사하다 건행"이라며 밝게 웃었다.
뉴진스는 신인상과 AAA 대상-올해의 퍼포먼스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뉴진스는 "우선 저희가 AAA에서 또 새로운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만으로 영광이고 행복했는데 신인상에 이어 퍼포먼스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 어도어 식구분들 도움주신 분들 감사하다. 버니즈 너무 고맙고 새로운 무대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는 신인상, 핫트렌드상, AAA 대상-올해의 노래까지 싹쓸이 했다. 아이브는 "모든 스태프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저희에게 오늘이 의미있는 날이다. 원영이가 MC를 맡고 있기도 하고 레이의 고향인 나고야에서 상을 받지 않았나. 다이브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2023년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게 인사했다.
신인상과 베스트 뮤지션상을 수상한 르세라핌은 "우선 너무나도 값진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고생해주시고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하는 르세라핌 되겠다"고 밝혔다.
김선호 박민영/사진=AAA 제공 |
김선호는 DCM인기상,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베스트 초이스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그는 "제가 요즘 작품 준비하면서 고민하고 있는게 '어느 때 제일 행복할까' 였다. 처음이나 지금이나 가장 행복할 때는 연기할 때더라. 본질적으로 생각해보니 제가 연기할 수 있는건 저를 응원해주고 사랑해주시는 분들 덕분이란 생각이 들었다. 진심으로 보답하고 '선호하다(팬덤명)'에게 다가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좋은 사람이자 배우로서 바로서도록 하겠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민영은 핫트렌드상,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고 "제게는 한해가 쉽지 않았던 해였다. 앞으로는 더욱더 성실하게 누구도 실망시키지 않는 자랑스러운 배우가 되겠다. 약속 지키겠다"며 솔직한 심경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22 AAA'에는 김선호, 서인국, 황민현, 이재욱, 강다니엘, 이준호, 나인우, 김세정, 보나, 김영대, 박민영, 권유리, 한소희, 이준영, 류경수, 임재혁, 서범준, 세븐틴, 우주소녀 쪼꼬미, 임영웅, 펜타곤, KARD,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베리베리, ITZY, 알렉사, 크래비티, 트레저, TFN, 킹덤, 라잇썸, 빌리, 아이브, 케플러, 트렌드지, 엔믹스, 템페스트, 르세라핌, 라필루스, 뉴진스, ATBO 등 총 35팀의 가수와 18명의 배우가 참석했다.
이하 '2022 AAA' 수상자 명단
AAA 대상-올해의 배우상=이준호
AAA 대상-올해의 가수상=세븐틴
AAA 대상-올해의 앨범상=스트레이 키즈
AAA 대상-올해의 노래=아이브
AAA 대상-올해의 퍼포먼스=뉴진스
AAA 대상-올해의 스테이지=임영웅
페뷸러스상=임영웅, 세븐틴
베스트 아티스트=있지, 더보이즈, 람페이지(가수부문)/한소희, 서인국, 박민영(배우부문)
베스트 액터상=이재욱, 이준영, 김세정, 권유리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상=김영대, 보나, 최시원, 황민현
베스트 뮤지션상=펙, 트레저, 최예나, 르세라핌, 니쥬
베스트 프로듀서상=스타쉽 서현주 프로듀서
베스트 초이스상=우주소녀 쪼꼬미, 카드, 케플러, 스트레이키즈, 펜타곤(가수부문)/김선호(배우부문)
베스트 어치브먼트X히토커뮤니케이션즈=권유리
신인상=아이브, 뉴진스, 르세라핌(가수부문)/강다니엘, 서범준(배우부문)
신스틸러상=류경수
아시아 셀러브리티상=리오드라, 있지, 비퍼스트(가수부문)/피피 크릿, 빌킨, 김선호, 유리
이모티브상=엔믹스, 크래비티(가수부문)/나인우(배우부문)
핫트렌드상=아이브, 니쥬, 임영웅, 세븐틴(가수부문)/이준호, 박민영(배우부문)
아이콘상=알렉사, 베리베리(가수부문)/임재혁(배우부문)
아이돌플러스 인기상=김선호, BTS
DCM인기상=임영웅 블랙핑크(가수부문)/김선호 김세정(배우부문)
뉴웨이브상=탬페스트, 엔믹스, 케플러(가수부문)/황민현, 최시원(배우부문)
포텐셜상=라잇썸, TFN, 킹덤, 빌리(가수부문)/강다니엘(배우부문)
포커스상=라필루스, 트렌드지, ATBO(가수부문)/주학년(배우부문)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