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평창기념재단, 3월까지 동계 올림픽 성공 개최 기념 국제 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 '기념재단')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념하고 한국 동계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7일 개최되는 제8회 루지 아시아선수권대회 겸 유소년 대륙간컵(이하 ‘루지 아시아선수권대회’)을 시작으로 국제 대회를 연속 개최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 개최되는 기념대회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개최될 경기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2022~2023시즌 기념 대회는 17일부터 평창 올림픽슬라이딩센터에서 개최되는 제8회 루지 아시아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같은 장소에서 2023년 3월 1일 개최되는 IBSF 봅슬레이스켈레톤 유스시리즈 3/4차 대회, 3월 8일에는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제32회 ASF 아시아 청소년 알파인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3월 11일에는 2023 IBSF 봅슬레이스켈레톤 아시아선수권대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플레이윈터는 뜨거웠던 2018년 겨울을 기억하고, 올림픽 및 패럴림픽 레거시로 남겨진 세계 최고 수준의 동계스포츠 인프라를 모두 함께 즐기자라는 의미의 통합브랜드 캠페인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념재단은 각 대회를 주관하는 동계 경기연맹들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동계올림픽 경기장 사후활용 등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동계 국제대회 등 각종 레거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