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장군 김예림, 그랑프리 파이널 아쉬운 실수…쇼트 최하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피겨 장군' 김예림의 그랑프리 파이널 메달 획득 도전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김예림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큰 실수를 범하며 6명 중 최하위에 그쳤습니다.

총점 61.55점을 받아 1위인 일본의 사카모토 가오리와 14.31점 차, 3위인 벨기에 루나 헨드릭스와 12.69점 차를 기록했습니다.

프리스케이팅을 통해 만회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메달권에 진입하기에는 격차가 큽니다.

김예림은 첫 번째 점프 과제인 트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연속 점프에서 에지 사용주의와 회전수 부족 판정을 받아 수행점수가 깎였습니다.

두 번째 과제인 더블 악셀에서는 회전이 풀리면서 뛰지 못해 0점 처리됐습니다.

치명적인 실수를 범한 김예림은 더이상 흔들리지 않고 마지막 트리플 플립 점프는 깔끔하게 뛰었습니다.

연기를 마친 김예림은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 쥐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메달이 걸린 프리스케이팅은 내일 새벽에 열립니다.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은 그랑프리 시리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6명의 선수가 경쟁하는 '왕중왕전'입니다.

한국 여자 선수가 이 대회에 출전한 건 2009-2010시즌 김연아의 금메달 이후 처음입니다.

(사진=연합뉴스)
하성룡 기자(hahahoho@sbs.co.kr)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