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호날두 추한 결말…삐치는 행동 그만하길” 옛 동료 일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고개 숙이고 라커룸 들어가는 호날두.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무적)가 자국의 8강 진출에도 무표정한 얼굴로 홀로 경기장을 빠져나가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된 가운데 옛 동료 게리 네빌이 쓴소리를 했다.

포르투갈은 7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위스와의 16강전에서 6-1 대승을 거두고 8강에 올랐다.

이날 선발에서 제외된 호날두는 팀이 5-1로 앞선 후반 28분에야 그라운드를 밟았다. 눈에 띄는 활약 없이 경기를 마친 호날두는 동료들과 함께 세리머니를 하지 않고 홀로 라커룸으로 향했다. 다른 동료들은 서로 껴안고 8강 진출을 자축했지만, 호날두는 무표정한 얼굴이었다.

이에 대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호날두와 함께 뛰던 네빌은 영국 매체 ITV에 “산토스 감독은 호날두와 무려 8년을 함께 했다. 호날두의 팬들은 그에게 진실을 말해주지 않는 것 같다. 그는 진실에 귀 기울 필요가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호날두는 자신이 조금 추한 결말을 맞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가 오늘 결승골을 넣어도 놀라지 않겠지만, 심술부리고 발을 구르고 삐치는 행동은 이제 그만둬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네빌은 “물론 호날두는 오랜 기간 많은 업적을 세웠고,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면서도 최근 모습을 놓고 봤을 때는 스스로 업적을 더럽힐 위기에 처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단기적으로 봤을 때 그는 더 잘해야 한다. 유벤투스 감독이 틀렸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잘못된 건가? 포르투갈 산토스 감독도 잘못하고 있다는 건가? 세 명의 감독과 함께 일한 한 명이 있을 뿐”이라며 감독들에게 배제 당한 이유를 호날두 개인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서울신문

7일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 16강전에서 벤치에서 출발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빌은 “지난 10년, 15년 동안 호날두의 외골수 정신은 그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였다. 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고, 최다 득점을 하고, 모든 기록을 깨고, 리오넬 메시와 싸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면서 다만 “탈의실에 있는 팀 동료들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호날두는 맨유에서 두 번이나 그랬던 것처럼 경기장을 일찍 떠나고 있다. 이는 그가 자신의 경력의 끝을 잘 받아들이지 못하는 시점까지 온 것”이라고 문제를 짚었다.

앞서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호날두가 빠지자 포르투갈 조직력이 더 좋아 보였다. 호날두는 여전히 좋은 기량을 가졌지만 지금은 교체 선수로 뛰어야 할 때”라고 분석했으며, 영국 BBC는 호날두에 대해 “아무도 원하지 않는 슈퍼스타 역할로 축소됐다”고 꼬집었다.

한편 호날두는 카타르 월드컵 개막 직전 인터뷰를 통해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공개적으로 비방하는 인터뷰를 해 계약 해지를 당한 상태다.

포르투갈은 오는 11일 0시 모로코와 8강전을 펼친다.

이보희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