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정동원, 중2병 고백 "명품으로 휘감아···장민호 덕에 정신 차렸다"('옥문아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오세진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정동원이 중2병 당시를 회상했다.

7일 방영된 KBS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트로트 왕세자 정동원이 등장했다. 어느덧 데뷔 4년차인 정동원. 쑥 큰 정동원을 본 MC들은 현재 나이며 키 등을 묻기 시작했다.

정동원은 “데뷔 4년 차, 현재 16살입니다”라며 수줍게 웃었고, 송은이와 만났던 타 프로그램 당시 작았던 키를 회상하며 “타 프로그램에 나왔을 때는 키가 150cm였는데 172cm다. 지금도 크고 있다”라고 말해 송은이에게 낭패를 안기기도 했다.

OSEN

정동원은 요새 나이든 걸 실감한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정동원은 “방송하고 피곤한 걸 못 느꼈는데 이제 집에 가면 피곤한 게 좀 느껴진다. 그래서 비타민도 챙겨먹는다”라면서 “나중에 안 지치려면 지금부터 관리해야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김종국에게 운동하는 비법을 배우고 싶어 하는 모습을 비치기도 했다.

현재 서울에서 혼자 살고 있는 정동원. 한강뷰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영랜리치'의 표본이다. 정동원은 서울에 왔을 당시를 회상하며 “서울을 잘 몰라서 동네를 외웠다. 앞으로 가고 싶어지는 동네가 있고, 앞으로 그곳을 가면 가격이 어떨까, 하고 가격을 알아보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정동원은 "그래서 사회 수행평가를 보는데 서울 27개 구 이름을 써야 하는데 저만 5분 만에 다 썼다"라면서 자랑스럽게 말했다.

송은이는 “돈 관리는 직접 하냐”라고 물었다. 정동원은 “직접 한 지 1년 반 됐다. 그 전에는 아버지께서 직접 해주셨는데, 돈의 개념을 알게 되니까 이제 오히려 더 필요한 데만 쓰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 정동원은 “지금 주식 안 하는데, 한창 좋을 때 했었다. 부동산 투자도 조금 해봤다”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김종국은 “재테크 성적은 어떠냐”라고 물었고, 정동원은 “결과적으로 좋다. 저금하는 것처럼 해봤다”라고 말해 모두를 부러움에 잠기게 했다.

OSEN

이렇게 어른스럽고 겸손한 정동원이지만 한때 중2병이 세게 왔다고. 정동원은 “중2병이 딱 중2 때 왔다. 엄청 세게 왔다. 개인 계정에 사진 올릴 때도 절대로 무표정으로 올렸다”라면서 “양말도 절대로 발목 양말만 신고, 교복도 딱 사이즈에 맞춰서 입었다”라고 말했다.

송은이는 “중2병 지나갔냐”라고 물었고 정동원은 “지나갔다. 다 부질없더라. 그때 명품 쇼핑도 엄청나게 했다”라며 부끄럽다는 듯 고백했다. 그렇다면 중2병을 치료할 수 있었던 방법이나 계기는 어떤 게 있었을까? 정동원은 그 질문에 “형 삼촌들이랑 활동을 하니까 나한테 ‘사람이 명품이 되어야 한다’라고 하더라”라고 대답했다.

또 정동원은 “특히 민호 삼촌이 ‘너 그거 되게 없어보인다’라고 했다. 그래서 다 부질없다고 깨달아졌다. 너무 부끄러웠다”라면서 장민호의 말을 뼈저리게 새긴 조카로서의 면모를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KBS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