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일본, 16강에서 4번째 '헛발질'…이쯤되면 징크스 [일본-크로아티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이쯤되면 징크스다.

일본 축구가 16강에서 또 미끄러졌다. 승부차기에서 키커 4명 중 3명이 실축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일본은 6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크로아티아와 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1-3으로 졌다.

일본은 전반 43분 터진 마에다 다이젠의 선제골을 앞세워 기선 제압에 성공했으나 후반 10분 토트넘에서 뛰는 측면 공격수 이반 페리시치에게 헤딩 동점포를 얻어 맞았다.

이후 후반전을 물론 연장전까지 두 팀 모두 골을 넣지 못해 1-1로 비기고 승부차기에 들어섰다.

하지만 승부차기에서 일본은 졸전을 펼쳤다. 1번 키커 미나미노 다쿠미와 2번 키커 미토마 가오루, 4번 키커 요시마 마야가 모두 상대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에 막힌 것이다.

엑스포츠뉴스


결국 5번 키커까지 갈 것도 없이 1-3으로 일본이 패했다.

일본 축구 입장에선 16강 징크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일본은 2002 한일 월드컵에서 개최국 자격으로 나서 H조 1위를 기록했으나 16강에서 터키에 0-1로 패했다.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선 파라과이와 0-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졌다.

4년 전엔 우승 후보 중 하나인 벨기에에 먼저 두 골을 넣고 앞서갔으나 이후 3골을 내주고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은 한 골 내주고 두 골 넣어 뒤집는 승부 근성으로 '죽음의 조'라는 E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엑스포츠뉴스


외신은 일본이 16강전에서 상대팀 크로아티아보다 근소한 우위에 있다고 점쳤으나 결과는 달랐다. 승부차기에서 발목이 잡혀 또 8강행에 실패했다.

16강 징크스가 일본 축구가 생기고 있다.

사진=AP, 로이터/연합뉴스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