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잉글랜드 공격수 스털링, 자택 강도 침입에 귀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족이 사는 자택에 강도가 들었다는 소식에 잉글랜드 공격수 래힘 스털링이 세네갈과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앞두고 급히 귀국했습니다.

영국 BBC방송은 "스털링이 잉글랜드 선수단을 이탈해 영국 런던으로 돌아가고 있다"며 "가족이 사는 집에 무장 강도가 침입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날 잉글랜드는 세네갈을 3대 0으로 격파하고 8강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경기 전 주축 공격수인 스털링이 명단에 포함되지 않아 의문을 자아냈는데 잉글랜드축구협회(FA)는 트위터를 통해 명단 제외 사유를 놓고 "가족 문제"라고만 설명했습니다.

BBC에 따르면 무장 강도의 침입이 3일 오후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털링에게는 10세 장녀 밑으로 5세, 3세 아들이 있습니다.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은 경기 후 "때로는 축구보다 가족이 먼저일 때가 있다"며 "우리는 스털링에게 여유를 주고 싶다. 사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며칠간 지켜볼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데클런 라이스는 경기 후 "오전 아침 식사 때 그를 봤는데 집에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우리 모두가 그에게 메시지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주장 해리 케인은 스털링의 문제가 빠르게 해결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그는 "팀 동료나 친구가 이런 일에 대처하는 것을 지켜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스털링이 가족과 자신을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것이라 믿는다"고 응원했습니다.

2018년 11월에도 절도범 3명이 영국 체셔에 있던 스털링의 집을 목표로 범행을 저지르려다 체포된 적이 있다고 BBC는 전했습니다.

스털링이 결장했지만 잉글랜드는 조던 헨더슨, 케인, 부카요 사카의 골로 세네갈에 손쉬운 승리를 거뒀습니다.

잉글랜드의 다음 상대는 이날 폴란드를 3대 1로 격파하고 올라온 프랑스인데 두팀은 한국시간으로 11일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격돌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