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강민경, 유튜브 수익금 전액 기부 "여러분 덕분이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익금 약 1억 5천만 원 소아병동에 기부

더팩트

강민경이 유튜브 조회수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걍민경' 영상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다비치 강민경이 유튜브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

4일 강민경의 유튜브 채널 '걍밍경'에는 '연말이니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강민경은 "벌써 12월이다. 한 해가 다 갔다. 사실 저한테는 보통의 한 해는 아니었던 거 같다. 백만 구독자라는 어떤 쾌거도 거두게 됐다. 여러분 덕분이다"며 유튜브 조회수와 수익금을 정산했고 "연세 세브란스 병원 소아병동에 기부를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먼저 강민경은 "진짜 주어진 시간을 아낌없이 쓴 해였다. 예전엔 영상을 한 달에 한 개, 좀 간헐적으로 올리고 했었는데 코로나가 시작되고 공연들이 현저하게 줄면서 유튜버의 본업화가 시작됐다. 못해도 2주에 한 개씩은 꼭 영상을 올리려고 노력했는데 그래서 올해의 조회수 수익이 기대가 되기는 한다"고 올해를 돌아보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영상의 퀄리티를 올리려고 많이 노력했는데 그걸 알아주셨는지 조회수도 많이 나오고 해서 정말 보람차게 일했던 거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고 조회수 수익금은 총 1억4761만2042원이었다.

강민경은 "이 수익은 여러분들이 영상을 봐주셔서 생긴 수익이니까 뭔가 좋은 곳에 쓰고자 하는 마음이 커서 연세 세브란스 병원 소아병동에 기부를 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고 늘 기다려지는 콘텐츠 만들어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영혼을 갈겠다. 2023년에도 좋은 수익이 나와서 좋은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강민경은 곧바로 연세 세브란스 병원 후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후원을 등록했다. 요청사항에는 '소아, 청년들의 치료를 위해 쓰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후원자 이름을 적는 칸에는 '걍밍경 채널 구독자 일동'이라고 적었다. 이후 곧바로 은행 앱을 이용해 1억 5천만 원을 즉시 이체했다.

그는 "우리 연말에 다 같이 좋은 일을 한 거다"며 "아무쪼록 우리가 함께 만들어온 이 결실, 수익금이 투명하게 잘 쓰여서 어린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