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테니스가 이렇게 재밌을 줄..." '2022 테니스 페스티벌' 열기 뜨거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2022 테니스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대회를 마친 뒤 정희균 대한테니스협회 회장을 중심으로 한자리에 모여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한테니스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완주=김경무전문기자] 주말 들어 추위가 몰아닥쳤는데, 평소 테니스를 접해보지 못한 초등학교 아이들은 처음 라켓을 잡고 ‘매직테니스’에 빠져 들었다. 동네에서 기량을 갈고닦은 동호인들은 각 시도 대표로 출전해 ‘단체전’(3복식)으로 치열한 우승 다툼을 벌였다.

“테니스 정말 재밌어요. 이런 페스티벌 자주 열어주세요.” 참가자들은 맹추위 속에도 코트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전국적인 테니스 열풍 속에 대한테니스협회(회장 정희균)가 지난 2일~4일 전북 완주군청 테니스장에서 개최한 ‘2022 테니스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시행한 ‘테니스 승강제(T4)리그 챔피언십’과 ‘유·청소년 테니스 i리그 페스티벌’로 나뉘어 열렸다.
스포츠서울

정희균 대한테니스협회 회장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한테니스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유·청소년 테니스 i리그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대한테니스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 최강팀을 가리는 승강제(T4)리그 챔피언십에서는 각 리그 우승팀 중 시도 대표로 선발된 32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3복식 단체전으로 진행된 본선 토너먼트 결과, 전북의 대봉A팀이 경남의 양산팀을 꺾고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우승상금 500만원.

대봉 A팀 동호인들은 “1-4로 지고 있어 역전할 줄 몰랐는데 우승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올해 테니스 승강제리그가 시작됐는데, 접근성도 좋고 여러 지원이 많아서 동호인들의 관심이 높다. 동호인이라면 무조건 참여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내년에도 참여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스포츠서울

테니스 승강제(T4) 리그 우승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대한테니스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같은 장소에서 여린 유·청소년 i리그 페스티벌에는 9개 지역에서 240여명의 가족, 지도자, 어린들이 참석해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며 테니스에 빠져들었다.

i리그 각 시도 우승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령별 매직테니스 이벤트 경기에서는 8세부 김예주(충남), 10세부 박시영(충남), 11세부 정선우(강원), 12세부 천수현(경북), 13세부 백주영(충남), 14세부 전지후(충남)가 각각 우승했다.
스포츠서울

i리그 참가자들. 대한테니스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직테니스 일일클리닉, 가족테니스 체험교실, 버블체험, 페이스페인팅, 인생 폴라로이드 사진, 달고나 및 솜사탕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정희균 대한테니스협회 회장은 “테니스협회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이렇게 큰 행사를 개최하게 돼 감동적이고 격세지감을 느낀다”며 “올해 협회가 승강제리그, 유·청소년 i리그, 주말리그 등 3가지를 모두 따내면서 테니스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함께해 주신 모든 테니스인 덕분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 테니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기를 바라며, 테니스가 7대 스포츠를 넘어서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스포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테니스협회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시행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2022년 승강제리그’, ‘유·청소년 클럽리그(i-League)’, ‘유·청소년 주말리그’ 등 대형 공모사업 3종에 유일하게 동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테니스 페스티벌은 유튜브 ‘대한테니스협회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kkm100@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