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벤투호 희소식! 포르투갈, 韓 로테이션 가동 예상..."단 호날두는 출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그나마 희소식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3일(한국시간) 0시 카타르 알 라이얀에 있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포르투갈과 맞붙는다.

가나에 아쉽게 패한 한국은 1무 1패를 기록하며 벼랑 끝에 몰렸다. 물론 아직 16강 희망은 남아 있다. 다만 무조건 포르투갈을 꺾어야 한다는 대전제가 필요하다.

한국은 일단 포르투갈전에서 승리해 승점 3점을 추가한 뒤 우루과이와 가나의 맞대결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 우루과이가 가나에 패하지 않는 한 가능성은 있다.

반면 포르투갈은 2승으로 16강행을 확정지은 상황. 한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어느 정도의 로테이션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다. 부상 선수들도 있다.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는 "포르투갈은 한국전서 선수를 쉬게 할 수 있다. 포르투갈 선수들은 주전을 빼고도 재능있는 선수들이 많다"고 예상했다.

이 매체는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휴식을 가질 확률이 높다. 그를 대신해서 라파엘 레앙이 나설 수 있다"라면서 "또한 디오고 달롯, 조세 사, 윌리엄 카르발류가 선발로 나설 것이다"고 강조했다.

단 로테이션에도 호날두는 득점 욕심을 위해 나올 가능성이 높다. 이브닝 스탠다드는 "호날두는 아마 선발로 나설 확률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과 한국의 방정식은 간단하다. 무조건 포르투갈을 잡아야 월드컵 16강행에 대한 미약한 희망이 생길 것"이라고 분석했다.

/mcadoo2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