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올 마지막 3쿠션월드컵 4일 이집트서 개막…韓 김행직 허정한 등 12명 출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월4~10일 샤름엘셰이크3쿠션월드컵
김준태 조명우 이충복 차명종 등 출전
‘신예’ 정예성 첫 출전…최성원 ‘개인사정’ 불참
32강부터 스카이스포츠 TV생중계, 전경기 유튜브 중계


매일경제

올해 마지막 3쿠션월드컵이 이집트 샤름엘셰이크에서 열리는 가운데 본선 시드권을 받은 김행직 허정한 등 한국선수 12명이 출전한다. (사진=MK빌리어드뉴스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마지막 3쿠션월드컵이 이집트 샤름엘셰이크에서 열리는 가운데 김행직 허정한 등 한국선수 12명이 출전한다.

최근 세계캐롬연맹(UMB)은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이집트에서 열리는 ‘샤름엘셰이크3쿠션월드컵’ 일정과 대진을 공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베겔3쿠션월드컵에 이어 두달만에 열리는 대회로 세계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와 다니엘 산체스(2위·스페인) ‘ 동해 세계선수권’ 우승자 타이푼 타스데미르(3위·튀르키예) 등 톱랭커들과 김행직 허정한 조명우 등 한국선수 12명이 참가한다. 특히 올들어 부쩍 기량이 향상한 ‘신예’ 정예성(21세·서울당구연맹)이 처음으로 3쿠션월드컵에 출전한다. 반면 최성원(부산광역시체육회)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이번 대회에 불참한다.

이번 대회는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32강전부터 TV생중계되며, 유튜브(파이브앤식스 채널)로는 전경기 중계한다.

◆32강 본선시드 김행직 E조, 허정한 C조, 야스퍼스 A조, 산체스 B조

한국 선수 중에는 김행직(전남당구연맹·세계9위)과 허정한(경남당구연맹·12위)이 32강 본선부터 시작한다. 32강은 4명씩 8개조로 리그전을 벌여 각조 2명씩 16강에 올라갔다. 16강부터는 녹다운 토너먼트다.

김행직은 E조에서 사메 시돔(5위·이집트)과 같은 조에 속했고, 허정한은 마르코 자네티(6위·이탈리아), 사머 카말(221위·이집트)과 16강 티켓을 놓고 맞붙는다.

야스퍼스는 A조에서 존 프레디 마르티네스(콜룸비아), 다니엘 산체스는 B조에서 리아드 나디(이집트)와 대결한다.

지난 10월 베겔3쿠션월드컵 우승자 토브욘 브롬달(4위·스웨덴)은 디펜딩 챔피언 세미 사이그너(10위·튀르키예)와 함께 H조, 11월 동해 세계3쿠션선수권 우승자 타이푼 타스데미르(3위·튀르키예)는 에디 먹스(7위·벨기에)와 H조서 경기한다.

매일경제

올해 기량이 향상한 신예 정예성이 3쿠션월드컵에 첫 출전한다. 정예성은 “3쿠션월드컵은 물론 외국에 나가는 것 자체가 처음이라 긴장 되고 떨리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MK빌리어드뉴스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선수 12명 출전…‘신예’ 정예성 첫 출전, ‘개인사정’ 최성원 불참

12명이 출전하는 한국선수들은 각 라운드별로 나선다. 서창훈(시흥시체육회)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 김준태(경북체육회) 차명종(인천광역시체육회) 직전 베겔3쿠션월드컵 준우승자 이충복(시흥시체육회)은 최종예선(Q라운드)부터 출전한다.

황봉주(안산시체육회) 강자인(충청남도체육회)은 3차예선(PQ라운드), 손준혁(부천 상동고부설방통고) 오성규(충북당구연맹)는 2차예선(PPQ라운드)부터 대회를 시작한다. 3쿠션월드컵에 처음 출전하는 정예성은 1차예선(PPPQ라운드)부터 경기에 나선다. 정예성(정병진서 개명)은 9월 대한당구연맹회장배 8강, 10월 태백산배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신흥강호로 떠오르고 있다.

정예성은 “3쿠션월드컵은 물론 외국에 나가는 것 자체가 처음이라 긴장 되고 떨리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선수들은 올해 치러진 5차례 월드컵에서 4강 1회(3월 라스베이거스3쿠션월드컵 김행직) 준우승 2회(8월 서울3쿠션월드컵 차명종, 10월 베겔3쿠션월드컵 이충복) 등 우승권에 근접했지만 정상 정복에는 실패했다. [김우진 MK빌리어드뉴스 기자]

[샤름엘셰이크3쿠션월드컵 출전 한국선수 12명]

◇32강 본선=김행직 허정한

◇최종예선(Q)=서창훈 조명우 이충복 김준태 차명종

◇3차예선(PQ)=강자인 황봉주

◇2차예선(PPQ)=오성규 손준혁

◇1차예선(PPPQ)=정예성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