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허은아 출판기념회 모습 드러낸 이준석 “총선 승리 고민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은아 의원, ‘정치를 디자인하다’ 출판기념회

이준석 “개별 의원 약진해 총선승리 힘 합쳐야”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요즘 총선 승리를 고민하고 있다”며 “우리 당의 다양한 고민들을 고민하고 개별 의원들이 힘을 합쳐서 (총선을 앞두고) 바람을 일으키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모처 카페에서 열린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출판 기념회에 참석해 “여의도에 잠깐 거리를 두고 뉴스를 보다보면 의원들의 개별 뉴스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며 “당의 많은 고민들을 담아내면서 다양한 지지층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같은 이 전 대표의 발언은 오는 2024년 4월 총선 출마 및 승리를 통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행보로 해석된다. 과거 이 전 대표는 서울 노원구병에 18대 보궐선거와 19·20대 총선에서 내리 출마했다가 낙선한 바 있다.

이데일리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가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우스카페에서 열린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의 ‘정치를디자인하다’ 출판기념회에서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전 대표는 행사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최근 진행 중인 당협 정비와 당무감사 진행 건에 대해 질문을 받자 “아무 드릴 말씀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날 허 의원은 국민의힘 정당지지율이 32%대로 떨어진 상황을 지적하며 “국민의힘과 보수정치의 위기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당장의 위기를 헤쳐나갈 돌파구도 필요하지만 나아가 중장기 관점에서 보수정치 혁신전략을 고민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가 이미지 전략가로서 보수정치 이미지 성공전략을 고민한 결과물이 이번 책의 결과물”이라며 “세련된 보수정치를 위한 이미지 성공전략 PI.3.0이라는 부제처럼 함께 정치의 미래를 디자인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허 의원의 출판기념회에는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서병수, 김태호, 박대출, 홍석준, 김웅 의원 등이 참석했다. 초선 의원인 허 의원은 이 전 대표 시절 당 수석대변인을 역임한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