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우루과이전보다 더한 심판이 온다…손흥민과는 악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앤서니 테일러 주심이 지난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맨체스터시티전에서 옐로카드를 꺼내들고 있다. Getty Images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벤투호의 카타르 월드컵 첫 관문이었던 지난 24일 우루과이전은 프랑스 출신 주심(클레망 튀르팽)의 애매한 판정에 골머리를 앓았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53)이 판정에 항의하다 경고를 받기도 했다.

그런데 28일 가나와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선 판정에 더욱 긴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27일 앤서니 테일러 심판이 한국-가나전의 주심을 맡는다고 발표했는데, 그 역시 들쭉날쭉한 판정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2010년부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동한 테일러는 국내 팬들에게 친숙한 인물이다. 그는 2013년부터 국제 심판으로도 활동해 2022~2023시즌 유럽네이션스리그 결승전 주심을 맡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테일러 심판은 매끄러운 경기 흐름을 중시해 웬만하면 파울을 불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지만, 경고와 퇴장을 거침없이 꺼낸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테일러 심판의 2021~2022시즌 EPL 판정 기록을 살펴보면 선수들에게 경고를 선언한 횟수에서 전체 3위(103개)일 뿐만 아니라 퇴장 역시 공동 2위(5개)를 기록하고 있다.

테일러 심판의 판정에서 유명한 것은 역시 2019~2020시즌인 2019년 12월 23일 토트넘과 첼시의 경기에서 후반 17분 손흥민(토트넘)에게 레드 카드를 꺼낸 장면이다.

당시 손흥민은 공을 다투는 상대인 안토니오 뤼디거와 몸싸움을 벌이다 넘어졌다. 이 과정에서 양발을 뻗은 것이 보복성 플레이로 판단돼 그라운드에서 쫓겨났다. 이 판정은 비디오 판독(VAR)까지 넘어갔지만 번복되지는 않았다.

이번 한국과 가나의 경기에서 테일러 심판은 같은 잉글랜드 출신의 게리 베직, 애덤 넌 부심과 호흡을 맞추며, 대기심은 페루의 케빈 오르테가 심판이다. VAR 심판은 토마시 크비아트코프스키(폴란드)다.

도하 | 황민국 기자 stylelomo@kyunghyang.com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