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기은, 중기·자영업자 자녀 위한 'IBK홈런장학적금' 출시

이데일리 이연호
원문보기

기은, 중기·자영업자 자녀 위한 'IBK홈런장학적금' 출시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중수청·공소청법 2월 국회서 처리 목표"
'아이스크림 홈런 ESG 상품' 신규 가입·유지 고객에 최고 연 8.5%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과 자영업자 자녀의 교육 지원을 위한 ‘IBK홈런장학적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홈런장학적금’은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개인사업자 대상 상품으로 아이원 뱅크(i-ONE Bank·개인)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만기는 1년, 월 납입 한도는 최대 20만원으로 선착순 1만좌 한정으로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연 3.5%이며 아이스크림에듀의 인공지능(AI) 스마트 학습 서비스인 ‘아이스크림 홈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유지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 연 5%를 제공해 최고금리 연 8.5%로 가입이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은 신상품 ’IBK홈런장학적금‘을 통해서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렌탈형 상품(1년 약정·월 9만9000원)으로 시중가에 비해 매월 약 4만5000원의 교육비 절감이 가능하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 가입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학습 수행율 80% 이상 시 10만원 상당 장학금 지급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 제공 △월 9만9000원 상당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 1개월 추가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 내년 1월 22일까지 ‘IBK홈런장학적금’을 가입하는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고 ‘IBK홈런장학적금’과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을 동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 1년 무료 학습권(3명), 닌텐도 스위치(10명), 찾아가는 마술쇼(30명)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임직원 및 자영업자의 복지 증진과 실질적인 자산 형성을 지원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