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세리에A REVIEW] ‘김민재 실책’ 나폴리는 진땀승... '2위와 11점 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김민재가 풀타임을 소화한 나폴리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나폴리는 1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열린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5라운드 안방 경기에서 우디네세를 3-2로 힘겹게 이겼다.

리그 11연승을 달린 나폴리(승점 41)는 개막 후 14경기 연속(12승 2무)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또 1위 자리를 지키며 한 경기 덜 치른 2위 라치오(승점 30)와의 승점 차를 11점으로 벌렸다. 반면 우디네세(승점 8위)는 7경기 연속 무승(5무 2패) 고리를 끊지 못하며 8위에 머물렀다.

나폴리는 4-3-3 전형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빅터 오시멘, 엘리프 엘마스, 이르빙 로사노가 공격을 이끌었고 중원엔 피오르트 지엘린스키, 스타니슬라브 로보트카, 잠보 앙귀사가 배치됐다. 수비진은 마티아스 올리베라, 김민재, 주앙 제주스, 지오바니 디 로렌초가 구성했고 골문은 알렉스 메렛이 지켰다.

우디네세는 헤라르드 데울로페우, 베투, 톨가이 아슬란 등을 내세워 맞섰다.

경기 초반 우디네세가 매섭게 몰아쳤다. 지속해서 나폴리의 뒷공간을 노렸다. 전반 7분에는 데울로페우가 낮은 크로스에 발을 갖대댔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위기를 넘긴 나폴리가 결정력을 보여줬다. 전반 15분 로사노의 크로스를 오시멘이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우디네세에 변수가 닥쳤다. 전반 26분 공격을 이끌던 데울로페우가 부상으로 쓰러졌다. 데울로페우는 눈물을 흘리며 아이작 석세스와 교체됐다.

나폴리가 한 발 더 달아났다. 전반 31분 로사노의 전진 패스를 지엘린스키가 잘 잡았다. 이어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전에도 나폴리의 득점 행진은 계속됐다. 후반 12분 앙귀사가 넓은 시야로 빈틈으로 공을 보냈다. 엘마스가 상대 수비를 따돌린 뒤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우디네세로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34분 일리야 네스토로프스키가 김민재 다리 사이를 통과하는 발리 슈팅으로 한 골을 만회했다.

기세를 탄 우디네세가 격차를 좁혔다. 후반 37분 김민재의 공을 빼앗은 라마르 사마르지치가 절묘한 감아 차기로 맹추격을 알렸다.

세 골 차가 순식간에 한 골 차로 좁혀지자 느슨했던 경기에 긴장감이 돌았다. 하지만 수비 견고함을 유지한 나폴리가 승점 3점을 챙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