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NBA 챔피언 3점슛 레전드’ 스테판 커리를 보고 느끼고 즐기다 [오!쎈 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성수동, 서정환 기자] ‘NBA 챔피언’ 스테판 커리(34,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언더아머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언더아머 커리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커리의 시그니처 농구화 ‘커리 10 플로우’ 출시를 기념해 기획된 행사다. 농구팬들이 커리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많은 이벤트가 준비돼 있었다. OSEN이 직접 행사장에 다녀왔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 처음 도착하자마자 파이널 MVP 트로피를 받는 커리의 모습을 형상화한 대형 일러스트 월이 눈길을 끌었다. 커리 10 플로우를 종이로 만든 대형 포토존도 인기였다. 이지희 아티스트, 홍기훈 일러스트레이터 등 많은 작가들이 협업에 참여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도 마치 NBA 경기장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다.

볼거리도 넘쳤다. 커리 히스토리 존에서는 커리1부터 9까지 농구화 시리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한국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한정판 농구화도 있었다. 특히 커리가 직접 사인한 농구화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비블라주 작가가 커리의 한 경기 62득점과 NBA 최다 3점슛 신기록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한 커스텀 농구화는 많은 팬들이 사진으로 담았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많았다. 순발력을 측정하는 게임에 참여하면 성적에 따라서 ‘커리 에코백’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팬들이 에코백에 직접 원하는 스티커를 붙여서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도 기발했다.

커리의 특징인 3점슛도 빠질 수 없었다. 1분간 5개의 지점에서 슛을 쏘는 ‘커리 챌린지’에 성공하면 커리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가장 빠른 시간에 미션을 완수한 팬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 등 더욱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고 한다. 많은 팬들이 줄을 서서 이벤트에 참여하며 농구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후 12시에 시작한 '커리 브랜드 데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이미 많은 팬들이 줄을 서고 있었다. 언더아머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36팀이 참여하는 언더아머 5대5 농구 토너먼트 ‘UA 5X5’도 진행한다. 우승팀에게는 총 3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언더아머 제품이 주어진다. 많은 팬들이 농구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현장에서 접수를 하는 모습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팬들은 다양한 선물을 받고 두 손 무겁게 돌아갔다. 언더아머 카카오톡을 팔로우하거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은 언더아머 30% 할인쿠폰도 받아갔다. 농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였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BA 챔피언 4회에 빛나는 커리는 신기의 3점슛으로 농구의 지형을 바꿨다. 이제 커리는 농구를 즐기는 문화도 새롭게 바꿔 놓고 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성수동=서정환 기자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