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박항서 감독, 베트남 떠난다! 내년 1월까지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트남에서 '박항서 매직'열풍을 일으켰던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에서 물러난다.

베트남축구협회(VFF)는 17일 내년 1월 만료하는 계약 기간을 연장하지 않기로 박항서 감독과 합의했다. 현 계약 기간은 2023년 1월31일까지다.

박 감독은 소속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를 통해 "베트남 축구대표팀과의 지난 5년은 제 축구 인생에서 단연코 잊을 수 없는 기억이었다. A대표팀과 U-23 대표팀 감독을 겸임하며, 매 대회에 집중하며 앞만 보고 달려왔다. 결과가 좋을 때도 좋지 않을 때도 있었지만, 선수들과 협회 그리고 베트남 국민께서 무한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오랫동안 제 임무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다시 생각해보니 믿을 수 없고 행복했던 5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감독은 2017년 베트남 대표팀 과 2018년 스즈키컵에서 10년만에 우승을 이뤄냈고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선 8강에 오르는 성적을 냈다.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예선에서도 베트남을 사상 처음으로 최종예선에 진출시켰다.

베트남축구협회는 "지난 5년간 박항서 감독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다가올 미쓰비시컵이 박 감독의 마지막 대회가 되겠지만, 박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은 최선을 다할 것이며, 베트남 축구와 함께한 5년간의 놀라운 여정을 끝낼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박 감독은 오는 12월20일 개막하는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챔피언십(미쓰비시컵)까지만 베트남 대표팀을 지휘하게 된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