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오늘(7일) 컴백 스트레이 키즈 '맥시던트' 선주문 237만장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MAXIDENT)로 선주문 237만 장을 돌파하면서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7일 오후 1시 발매되는 스트레이 키즈의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는 지난 9월 28일 오후 기준 선주문 수량 224만 장을 돌파한 데 이어 발매 하루 전인 10월 6일 기준 선주문 수량 237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올해 3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가 정식 발매 이틀 전 기록한 선주문 수량 130만 장 대비 무려 107만 장 증가한 수치다.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을 앞두고 신기록을 추가하며 겹경사를 맞이했다. 2020년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이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림 수 7억 회를 돌파한 것. 해당 기록은 스트레이 키즈가 지금까지 발매한 앨범 중 최다 스트리밍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7일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와 타이틀곡 '케이스 원포쓰리'(CASE 143)를 발매하고 약 7개월 만에 컴백한다. 신보명은 영단어 'Max', 'Maximum'과 'Accident', 'Incident'의 합성어로 예고 없이 닥친 '대형 사건'을 의미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CASE 143'를 비롯해 '식혀', '기브 미 유어 티엠아이'(Give Me Your TMI), '슈퍼 보드'(SUPER BOARD), '3RACHA (방찬, 창빈, 한)'(쓰리라차), '테이스트'(TASTE) (리노, 현진, 필릭스), '나 너 좋아하나봐 (승민, 아이엔)', 일본 미니 2집 타이틀곡 '서커스'(CIRCUS) 한국어 버전까지 총 8곡이 수록된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주축으로 스트레이 키즈 멤버 8인 전원이 앨범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고 '자체 프로듀싱 그룹'의 새 고퀄리티 작품을 완성했다.

'케이스 원포쓰리'는 스트레이 키즈가 타이틀곡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러브송. 사랑에 빠져 혼란스러운 감정을 '사건'에 비유했고 코드 '143 (I LOVE YOU)' 등 재치 넘치는 표현법이 보고 듣는 맛을 더한다.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맡았고, 방찬은 편곡에도 참여했다.

오는 11월부터는 두 번째 월드투어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의 추가 공연을 열고 월드와이드 대세 행보에 화력을 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1월 12일~13일(이하 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2023년 2월 2일~3일 태국 방콕, 5일 싱가포르, 18일 호주 멜버른, 21일 시드니, 3월 22일~23일 미국 애틀랜타, 26일~27일 포트워스까지 동남아시아, 호주, 미국 등 해외 7개 도시 11회 공연 개최를 예고했으나, 호주 공연 티켓이 선예매 오픈 이후 초고속 매진을 기록해 2월 17일 멜버른, 22일 시드니 총 2회 공연을 추가 발표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