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리뷰] '홀란드 멀티골!' 맨시티, 코펜하겐 5-0 대파...'3연승+조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홀란드가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에 승리를 안겼다.

맨체스터 시티는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G조 3차전에서 코펜하겐을 5-0으로 대파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3승(승점 9)으로 무패 조 1위를 기록했다.

홈팀 맨시티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홀란드, 알바레스, 그릴리쉬, 실바, 귄도간, 마레즈, 고메스, 라포르트, 디아스, 칸셀루, 에데르송이 출격했다.

원정팀 코펜하겐은 4-3-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다라미, 카라모코, 클라에손, 요한네손, 레라허, 스타메닉, 빅토르, 코촐라바, 바브로, 딕스, 그라바라가 출전했다.

맨시티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7분 칸셀루가 우측면 돌파 후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문전에 있던 홀란드가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의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11분 그릴리쉬의 스루 패스를 받은 실바가 페널티 박스 외곽에서 니어 포스트를 향해 슈팅했다. 공은 골대를 강타했다. 이어 전반 17분 마레즈가 크로스를 올렸고, 홀란드가 높은 타점의 헤더로 돌렸으나 골키퍼가 잡아냈다.

이후에도 계속해서 맨시티가 주도권을 잡았고, 코펜하겐의 골문을 두들기며 추가골을 사냥했다. 그러다 전반 32분 추가골이 탄생했다. 코너킥 후 수비수가 걷어낸 것을 논스톱 슈팅으로 처리했는데, 골키퍼 맞고 흘렀다. 공교롭게도 앞에 서 있던 홀란드에게 갔고, 가볍게 밀어 넣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번째 골이 나왔다. 전반 39분 그릴리쉬가 내준 것을 고메스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공은 수비수 두 명에게 굴절된 뒤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자책골이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맨시티가 변화를 가져갔다. '멀티골' 홀란드가 나가고, 팔머가 투입됐다. 그러고 후반 9분 라포르트가 페널티킥(PK)을 얻어냈고, 마레즈가 키커로 나서 마무리했다. 스코어 4-0.

계속해서 맨시티가 찬스를 잡았다. 후반 25분 그릴리쉬가 침투 패스를 내줬고, 알바레스가 니어 포스트를 향해 강하게 찬 것이 골대를 맞고 나갔다.

5번째 골이 탄생했다. 후반 31분 그릴리쉬가 공을 잘 몰고 들어간 뒤, 페널티 박스 외곽에 있는 마레즈에게 내줬다. 이후 마레즈가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알바레스가 쇄도하며 발에 가져다 댔다.

경기는 맨시티의 일방적인 흐름 속 5-0으로 막을 내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