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팝업★]함소원, 흙수저의 인생설계 비법 "자신을 분석하라..목표=결혼+출산 세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함소원 유튜브 캡처



함소원이 네티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4일 함소원의 유튜브 채널 'HamsowonTV'에는 '흙수저의인생설계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함소원은 "자기 자신을 생각하고 나면 굉장히 자기자신이 겸손해진다. 처절하게 자기 자신을 생각하고 나면 준비해둔 게 별로 없고 벌어놓은 것도 없고 이것저것 해놓은 게 없다는걸 생각한다. 그러다보면 자기 반성을 한다. 좌절할 필요가 없다. 그걸 시작하려고 처절하게 자기자신을 분석하라고 한 것"이라며 고민이 많은 네티즌들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화를 시작했다.

함소원은 "해놓은게 없기 때문에 무엇이든 해야한다. 무엇을 해야 실패를 하고 깨닫기 때문이다. 실패도 해본 사람, 실패도 안한 사람 누가 성공할까"라며 "혼자 열심히 타지에서 일했다. 저축도 열심히 하고 있었고 저축을 하다보니 2세 낳는 시간이 늦어졌다. 남자랑 결혼도 하고 싶고 아기도 낳고 싶은데 할 수 없는 상황이 왔다. 그때 당장 결혼해서 아기를 낳자는 목표가 있었다. '난 결혼 준비를 해야겠다' 싶어서 결혼할 남자를 찾고 진지한 관계를 쌓고 아기를 낳는 것을 초점으로 맞췄다"고 경험담을 언급했다.

이어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오늘부터라도 잊지 않고 정확하게 다시는 실패 안하도록 노력해야한다. 내 자신을 철저히 분석하고 해야한다"며 "연애도 많이 안해봐서 후회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함소원은 "인생은 계속 실패의 연속이지만 어딘가 틈에서 한 번 딱 풀리게 돼있다. 그게 바로 성공의 틈이다. 그걸 찾아내야 한다. 뭐라도 해야한다. 철저하게 자기 자신을 분석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계획을 세운다고 계획대로 가지 않는다. 방향은 바뀌고 누구보다도 더 많이 일찍 실패한 사람이 더 빨리 성공에 도달하게 돼있다. 성공하신 분들이 얼마나 많은 실패를 겪고 도달했을까 생각하면서(해봐라)"라고 조언했다.

47세 되도록 인생을 전쟁같이 살았고, 헛투루 지낸 세월 하나도 없다는 함소원은 "근데도 행복했다. 계획을 무너뜨리고 다시 세우면서 배운 게 너무 많았다. 좋은 책도 많다. 시기별로 마음이 약해졌을 때, 어그러졌을 때 읽어야할 책들이 있다"고 추천하기도 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