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맨파’ 메가 크루 미션 시작, 영제이 399점→저스트절크 총 1184점 ‘대기록’ [Oh!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채연 기자] 저스트절크 영제이가 만점에서 1점이 빠진 399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캡틴의 면모를 드러냈다.

4일 오후 방송된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는 위댐보이즈, 엠비셔스, 저스트절크의 퍼포먼스 연습 영상과 함께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생존 7크루의 럭셔리 풀파티에서 공개된 네번째 미션은 ‘메가 크루 미션’이었다. 이번 미션에는 새로운 룰이 공개됐는데 최소 30명 이상의 인원이 합류해야 했고, 7가지 의상 콘셉트 중 1가지를 협의해 선택해야 했다.

또 추가룰로 팀마다 테마곡에 맞춰 최대 2분 30초 가량의 퍼포먼스를 만들 수 있었다. 테마곡을 들은 백구영은 “아무래도 저희만의 테마곡이 생기니까 아무래도 좀 걱정없이 음악을 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고 말했고, 테드는 “저작권에 대해 신경을 덜 써도 되니 편하다”고 호응했다.

OSEN

이어 이번 미션을 위해 새로운 파이터 저지인 마이크 송이 합류해 화제를 모았다. 마이크 송은 “저스크 절크는 알고 있다. YGX와 원밀리언을 들어보긴 했지만, 개인적 친분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은혁과 마이크송은 반갑게 인사해 시선이 모였다. 은혁은 “제가 개인적으로 스튜디오를 방문해 춤을 배운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메가크루 미션이 종료되고 파이트 클럽에 모인 7크루는 조회수, 좋아요 수, 배틀에 따라 오늘 한 팀을 떠나보내야 했다. 파이트 저지 점수와 온라인 대중평가 점수를 합산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날 영제이는 “메가크루는 저스트 절크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미션이지 않을까”라며 “이번 미션으로 저스트 절크의 모습을 못을 박으려고 한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먼저 헐크는 헬퍼 댄서를 상대로 안무를 시작했고, 영제이는 안무 중 ‘잠깐 스탑!’을 외치며 피드백을 이어갔다. 헐크는 “저희에게 맡기신 만큼 저를 놔주셨으면 좋겠지만, 정답을 알려주셔서 계속”이라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결국 안무 연습은 영제이의 주도하에 이어가게 됐다.

OSEN

영제이는 “헐크가 혼란스러워하는 게 보였다. 다수가 온 만큼 빠르게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연습을 주도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연습 중 등장한 저스트절크의 히든싱어는 ‘진조크루’였다. 진조크루는 화려한 테크닉을 구사하는 비보이 크루로, 브레이킹을 위해 넓은 공간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영제이는 민서에게 “히든크루가 어디서 춤을 춰야 할까?”라고 질문했고, 민서는 제대로 답변하지 못했다. 이어 영제이는 인터뷰에서 “사실 민서가 정말 재치있는 사람이다. 근데 아직 무대의 크기나 현장감을 맛보지 못해서 계속 수정을 해줘야겠다”며 수정을 이어갔다.

영제이는 “저는 아이들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응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나중에 완성된 것을 보면 만족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영제이의 파트 디텍팅 연습은 빠르게 끝났고, 민서 파트 디렉팅에서 영제이의 리더로 빠르게 수정이 이어졌다.

이어진 저스트 절크의 무대에 ‘스맨파’ 크루들을 비롯해 파이터 저지도 할말을 잃은 모습을 보였다. 은혁은 “이게 저스트 절크지”라고 말했고, 보아는 “일부러 머리를 파란색으로 염색한 거예요?”라고 무대 하나하나를 곱씹었다.

실제로 퍼포먼스를 촬영하던 중 헬퍼 댄서 중 한명이 다리를 다쳐 병원에 가기도 했다. 이에 영제이는 빠르게 상황을 파악한 뒤 동선을 짜서 멤버들을 안정시켰다.

OSEN

또한 파이터 저지 점수 공개에서 최저점을 받은 헐크가 392점을 받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민서는 393점, 영제이는 399점을 받아 총 1184점을 받았다. 만점에서 1점 부족한 399점을 받은 영제이에 파이터 저지 은혁은 “영제이 파트가 나왔을 때 배의 캡틴이 등장한 것 같았다. 내가 이 배의 향해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느껴졌다”고 말했다.

영제이는 눈물을 흘리는 민서를 품에 안은 뒤 “우리 아직 끝난 거 아니다. 고생했다”고 위로하기도 했다.

한편, 다음주 방송되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7화에는 YGX, 뱅크투더브라더스, 원밀리언, 어때의 메가 크루 미션 퍼포먼스가 공개된다./cykim@osen.co.kr

[사진]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