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위메이드, 블록체인 인프라 업체 DSRV와 파트너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위메이드가 DSRV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대표 이미지 /위메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업체 DSRV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DSRV는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로 합류한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 블록체인 노드로서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40개 글로벌 파트너사다.

DSRV는 블록체인 코어 영역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다. 검증된 기술력 기반으로 이더리움, 셀로, 솔라나 등 20여개 글로벌 블록체인 대표 밸리데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DSRV는 위믹스3.0 생태계 발전을 위해 위메이드와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공식 파트너로서 기술 협력과 서비스형 인프라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쉽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생태계 발전을 위해 검증된 글로벌 기업들과 프로젝트들을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영입 중"이라며 "100% 리저브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와 투명한 노드 카운슬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하고 개방적인 메인넷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프로토콜과 네트워크 안정성을 테스트하고 있다. 시스템 검증을 마친 후 이달 출시할 예정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