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동학개미들의 주식 열풍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투자플래너' 서비스 개시…청약일정·경쟁률 한 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 차별화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이만열)은 마이데이터 기반 ‘공모주 투자플래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증권사 별로 흩어져 있는 공모주 청약 정보, 경쟁률, 청약계좌를 한 곳에 모아 고객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고객은 공모주 청약 일정과 실시간 경쟁률, 청약 가능한 계좌 확인, 청약자금 준비 등 복잡한 절차를 미래에셋증권 M-STOCK(MTS)에서 쉽게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전체 증권사의 청약 경쟁률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균등 배정의 예상 배정 수량도 확인해 볼 수 있다.

금융마이데이터를 통해 모든 증권사의 청약 가능 계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최소 청약 증거금 계산 후 다른 증권사 계좌를 포함한 청약할 계좌로 청약 증거금 모으기 기능을 제공한다.

청약 단계에서는 고객이 공모주 청약을 했다면 어느 증권사에서 청약했는 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서 중복 청약을 방지할 수도 있다.

김세훈 미래에셋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 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자 별 차별성이 나타나지 않는 가운데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공모주 투자플래너’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투자 경험과 미래에셋증권만의 차별성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신문

사진제공= 미래에셋증권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