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골프 KPGA

'총상금 15억원' 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6일 송도서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승자에 3억원+승용차 수여…PGA 및 DP투어 출전권도

헤럴드경제

2019년 출전해 우승했던 임성재. 당시 대회에서 KPGA투어 사상 가장 많은 3만8000여명의 갤러리가 입장했다./KPG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한국남자프로골프(KPGA) 최고의 상금규모를 자랑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3년만에 다시 갤러리의 환호 속에 열린다.

올해로 6회 째를 맞이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6일부터 9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총상금 15억원, 우승상금 3억원 규모로 KPGA 선수권대회와 함께 올시즌 열리는 KPGA투어 중 가장 많은 상금이 걸려있다.

디펜딩 챔피언 이재경을 비롯해 서요섭 박상현 김비오 이형준 이태희 함정우 김민규 김태훈 등 내로라하는 강자들이 치열한 우승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선수들이 가장 우승하고 싶은 대회 중 하나로 꼽는 이 대회 챔피언에게는 상금보다 더 매력적인 혜택들이 많다.

헤럴드경제

지난해 챔피언 이재경./KPG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우승 상금은 물론 부상으로 제네시스 GV80 승용차가 주어진다. 또 제네시스 대상을 노리는 선수들에게는 1300포인트라는 가장 많은 점수가 걸려있다는 것도 욕심난다.

더 큰 무대를 꿈꾸는 선수들을 유혹하는 보너스는 바로 빅리그 출전권이다. 제네시스가 후원하는 PGA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과 PGA투어와 DP월드투어 공동 주관 대회인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그리고 CJ가 후원하는 ‘더 CJ컵’에 나설 기회가 주어진다. 최근 PGA투어로 가는 문호가 조금 넓어졌다고는 해도 이런 대회에 나설 수 있다는 것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니기 때문에 선수들의 투쟁심을 한껏 자극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이처럼 코리언투어 최고의 선수들이 우승을 향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것과 함께 이를 보려는 수많은 갤러리가 운집하는 것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2018년 대회에는 약 3만 1000명의 갤러리가 방문해 KPGA 코리안투어 최초로 갤러리 3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듬해인 PGA 투어 신인왕에 오른 임성재가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던 2019년 대회에는 4일간 약 3만 8000명의 골프팬들이 찾아와 ‘역대 KPGA 코리안투어 단일 대회 최다 갤러리 방문’기록을 세웠다.

이후 2년간 갤러리없이 대회를 치러야했던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3년만에 다시 유관중 대회로 치러진다. 주최측은 갤러리를 위한 갤러리 플라자에 차량 전시, 포토존, 스윙분석 부스와 미쉐린 식음 부스 등 골프 관람을 포함한 여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전 선수들을 위한 배려도 눈길을 끈다.

참가 선수 전원에게 숙소를 지원하고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선수와 역대 우승자에게는 제네시스 차량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우승자 트로피 외 캐디 트로피도 함께 전달한다.

디펜딩 챔피언인 이재경(23)은 “많은 팬들이 찾아 주시기도 하고 선수들을 위한 배려도 큰 대회다. 선수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대회”라며 “훌륭한 토너먼트 코스에서 대회가 열리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갤러리 플라자 또한 PGA투어 대회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갤러리입장권은 '그라운드 입장권', '제네시스 스위트 입장권' 2종류로 그라운드 입장권 일일권은 1만원, 4일권은 5만원이다. '제네시스 스위트 입장권'은 일일권 15만 원으로 각 라운드 별 80장 한정 판매된다. 18번홀 그린에 위치한 제네시스 스위트는 갤러리에게 전용 디저트와 뷔페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 입장권은 티켓 예매 플랫폼인 인터파크에서 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withyj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