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끝없는 기록행진…유튜브 남자 솔로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인기 아티스트 ‘남자 솔로가수 1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끝이 없는 기록 행진이다.

유튜브 한국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9월 마지막 주(9월 23~29일) 유튜브 코리아 인기 아티스트 남자 솔로 1위와 통합 순위 톱(TOP)5에 올랐다. 1위는 블랙핑크, 2위는 아이브, 3위는 뉴진스, 4위는 아이유가 차지했으며, 임영웅은 남자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데일리

가수 임영웅이 9월 마지막주 유튜브 인기 아티스트 남자 솔로가수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또 전체 기준으로는 톱에 올랐다(사진=영웅시대 제공).


또 임영웅이 노래한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영상은 이날 기준 5200만뷰를 돌파했다. 2020년 2월 24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미스터트롯 임영웅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영상이다.

고(故) 김광석이 원곡자로, 임영웅은 황혼의 헤어짐을 담담한 목소리로 노래하며 절제된 가삿말의 의미를 전달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 무대는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레전드 무대로 꼽힌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10월8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펼쳐지는 ‘2022 더팩트 뮤직어워즈’에 참석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