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골프 KPGA

(주)엘유엘코리아 우승상품 협찬사로 참여한 KPGA하반기대회 2022DGB금융그룹오픈 성공적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GB금융그룹오픈(22.9.22.~25)은 KPGA가 광역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추진한 전국 순회 투어의 일환으로 2016년 신설되어 올해 6회째를 맞이하여 KPGA 코리안투어를 대표하는 대회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

경북 칠곡 파미힐스 컨트리클럽(파71·7215야드) 실시된 본 대회는 작년보다 더욱 더 많은 갤러리 인파에 놀라며, 대회 주최측에서도 대구경북 골프팬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더욱 더 박진감있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대구 경북 골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문도엽과 김한별의 매치 플레이처럼 둘이 치열한 우승 다툼을 벌인 끝에 연장전까지 가는 혈투속에서 문도엽(31)이 우승했다. 문도엽은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이글 1개와 버디 2개, 보기 2개로 2언더파 69타를 쳤다.

매일경제

DGB금융그룹오픈 우승자 문도엽(왼쪽), (주)엘유엘코리아 김홍현 회장. 사진=엘유엘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합계 21언더파 263타를 기록한 문도엽은 동타를 이룬 김한별(26)과 연장전을 치른 끝에 우승상금 1억 원과 우승상품인 (주)엘유엘코리아 전기자전거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 2022DGB금융그룹오픈에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주)엘유엘코리아는 프랑스 유명 브랜드 마이클 블라스트의 전기자전거 4대와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벨로시페로의 전동킥보드 4대를 포함 총8대의 상품을 협찬하였으며, 또한 KBS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협찬하여 주인공 지현우가 타고 등장하여 좋은 반응을 보였다.

엘유엘코리아는 전기자전거 등 퍼스널모빌리티 생산 및 2차전지 배터리팩 제조 전문기업이다. 대구에 본사를 두고 경북 김천시 일반산업단지(제1공장) 내 2차전지 배터리 제조 및 전기자전거 수출 전문 생산 설비를 시공 중이며, 경주시 안강읍(제2공장)에 2025년까지 300억 원 투자계획 중인 국내 최대 글로벌 퍼스널모빌리티(전기자전거, 전동스쿠터, 전동킥보드) 생산 업체이다.

최근 배터리 솔루션 업체인 ㈜에스엠케이(SMK)를 인수하는 등 국내 최초 전기자전거, 배터리팩, 충전기를 한 번에 생산할 수 있는 공장 설립으로 글로벌 스마트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최초 휴먼모빌리티(사람 의지대로 자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이동수단) 개념을 확립한 모빌리티 전문기업이며, 국내 최초 개발한 전기자전거를 금년 1월 개최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2(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박람회에 최초 공개를 하여, 이를 통한 글로벌 모빌리티기업과 기술제휴 및 수주활동으로 7월 현재 유럽, 미국, 호주, 싱가폴지역에서 총 10만 대 수주 확정 및 협의 중인 회사이다.

최근 개인 모빌리티 시장의 빠른 성장세와 함께 엘유엘코리아가 생산 및 운영하는 모빌리티 기기들과 독자적 운영 중인 중고제품거래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서 해외에서 먼저 성공사례를 확보한 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기능들의 추가를 통해서 특화된 기술의 특장점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엘유엘코리아 김홍현 회장은 “퍼스널모빌리티 플랫폼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최적화된 서비스 도입으로 전기자동차의 자율주행을 우리는 퍼스널모빌리티에서 적용하고 그와 관련된 비즈니스를 활성화와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KPGA 코리안투어가 세계적 프로골프 메이저 투어가 될 수 있도록 적은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