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일본 신임 총리 기시다 후미오

기시다, 아베 국장 참석 한덕수 총리·美 부통령 등과 회담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28일 현직 정상급 인사 30여 명과 개별 회담

연합뉴스

기시다가 아베 '국장' 밀어붙인 이유는?…야당도 여론 눈치(CG)
[연합뉴스TV 제공]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국장(國葬)에 참석하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등과 회담하며 조문외교를 한다고 현지 방송 NHK가 25일 보도했다.

아베 전 총리의 국장은 27일 오후 도쿄 소재 일본무도관에서 열리며, 국내외에서 총 4천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700여 명은 외국 정부 관계자이거나 일본에 주재하는 외국 대사이다.

기시다 총리는 26일 오후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조문을 위해 일본을 찾은 현직 정상급 인사 30여 명과 개별적으로 회담한다.

국장 전날인 26일에는 미국 정부를 대표해 국장에 참석하는 해리스 부통령과 회담하고 만찬도 함께할 예정이다.

기시다 총리는 취임 후 처음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해리스 부통령과 회담하며 미일 동맹 강화와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 실현을 위한 협력을 확인할 계획이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해리스 부통령 이외에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과 회담한다.

국장일인 27일에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 만날 예정이다.

28일에는 한 총리, 훈센 캄보디아 총리 등과 회담한다.

기시다 총리는 일련의 회담을 통해 "아베 전 총리의 외교적 유산을 물려받아 발전시킬 의사를 내외에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
(서울=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4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9.25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sungjin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