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불법촬영 등 젠더 폭력

“수육국밥 주문이요” 112 전화, 데이트폭력 알아챈 경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경찰 112종합상황실. /정부24 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이 112신고 전화로 걸려온 ‘수육국밥 주문’을 긴급상황으로 알아차리고 20대 여성을 구조했다.

25일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4시 57분쯤 112 치안종합상황실에 신고 전화가 걸려왔다. 전화를 받은 최명예 경사가 “긴급신고 112입니다”라고 말하자 신고자는 떨리는 목소리로 “수육국밥을 주문하려고요”라고 답했다.

여성 신고자의 떨리는 목소리를 수상히 여긴 최 경사는 “혹시 위급상황인가요”라고 물었고, 신고자는 “예”라고 간결히 대답했다. 최 경사는 즉시 신고자를 안심시키며 주소를 확인한 후 곧 관할 경찰서에 현장 출동을 요청했다.

신고 접수 6분만에 세종시의 한 원룸에 도착한 경찰관 8명은 남자친구로부터 폭행을 당한 신고자 A(여·20대)씨를 확인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들은 A씨의 요청에 따라 함께 있던 남자친구 B(20대)씨를 분리조치했다. 경찰 관계자는 “B씨의 소지품을 챙기도록 한 후 집 밖으로 내보내 A씨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면서 “자칫 장난전화로 오해할 수 있는 신고 내용이었지만 최 경사가 침착하게 대응해 데이트폭력에서 A씨를 구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 경사는 “밀려오는 신고 전화에 밤잠도 못자고 때론 지칠 때도 있다”면서 “이번 사건을 처리하면서 경찰관으로서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김석모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