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이시형, 시니어 국제대회 첫 메달…챌린저 시리즈서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국가대표 이시형(고려대)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챌린저 시리즈 네벨혼 트로피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시형은 24일(한국시간) 독일 오베르스트도르프에서 열린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75.84점, 예술점수(PCS) 74.09점, 감점 1점, 총점 148.93점을 받았습니다.

이시형은 전날 얻은 쇼트프로그램 점수 86.78점을 더해 최종 총점 235.71점으로 캐나다의 로만 사도프스키(245.74점)에 이어 2위에 올랐습니다.

이시형이 ISU 시니어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챌린저 시리즈는 메이저 대회인 그랑프리 시리즈보다 낮은 단계의 대회로 대다수 시니어 선수는 본격적인 새 시즌 경쟁에 앞서 컨디션 조절 차 출전합니다.

연기는 깔끔하지 못했습니다.

첫 번째 과제이자 필살기인 쿼드러플 토루프를 뛰다 넘어져 수행점수(GOE)가 무려 4.75점이나 깎였습니다.

세 번째 과제 트리플 악셀에선 언더로테이티드(under rotated·점프의 회전수가 90도 이상 180도 이하로 모자라는 경우) 판정이 나왔고, 후반부 첫 점프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도 쿼터 랜딩(점프 회전수가 90도 수준에서 모자라는 경우)이 떴습니다.

다만 후반부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플립-더블 악셀-더블 악셀 시퀀스 점프는 깔끔하게 뛰었고, 마지막 점프 과제 트리플 살코도 클린 처리했습니다.

같은 대회에 출전한 차영현(고려대)은 최종 총점 183.09점으로 10위에 머물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권종오 기자(kj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