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세리에A 9월의 선수 후보에 올랐는데…김민재 사전에 만족 없다 "난 더 발전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조건 적응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은 오는 23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친선경기를 가진다.

이번 대표팀에는 '괴물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가 다시 합류했다. 지난 6월 A매치 4연전에는 부상 및 회복 치료로 인해 합류하지 못했다. 약 반 년 만에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매일경제

김민재 사전에 만족은 없다. 사진=나폴리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재는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세리에A 데뷔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수비력을 보여주며 팀의 확고한 주전 수비수로 자리 잡았다. 나폴리의 무패 행진(5승 2무)과 더불어 선두 질주를 이끌고 있다. 또한 김민재는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도 팀의 2연승 행진에 힘을 보탰다. 큰 키와 힘, 스피드를 활용한 수비 능력에 세트피스에서는 정확한 헤딩으로 골까지 기록하며 공수 완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2일 공식 기자회견을 가진 김민재는 "지금 세리에A라는 곳에 가서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 부족한 점도 많이 느끼고 있다. 배울 것이 많다.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다. 마지막 친선전에서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은 보완하고, 맞출 수 있는 부분은 모두 맞추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데뷔 시즌에 세리에A 이달의 선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비결을 묻자 김민재는 "어렵게 빅리그에 적응했다. 무조건 적응을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팀에 있는 선수들의 퀄리티가 좋다. 그 퀄리티를 따라가지 못하면 뛰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기장에서 계속 집중을 하려 했다"라고 힘줘 말했다.

말을 이어간 그는 "개인적으로는 기쁜 일이다. 팀 선수들이 많이 도와줬다. 또 팀이 리그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 내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다고 본다. 개인이 잘 했다기보다는 팀이 잘 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영광스러운 기회가 왔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민재에게 만족은 없다. 스스로에게 채찍질을 가하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 중이다.

김민재는 "아직까지 더 발전을 해야 하고, 개선할 점이 많다고 본다. 감독님이 주문하신 것만 하려고 한다. 팀에 맞추려고 한다"라고 했다.

가장 막기 어려웠던 공격수로는 프랑스 출신의 스트라이커 올리비에 지루(AC밀란)을 뽑았다. 그는 "지루 선수는 힘도 좋고 연계도 잘 한다. 스트라이커 자질을 가지고 있다"라며 "90분 내내 집중하는 부분, 위치 선정이 많이 개선되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민재는 "유럽파와 국내파가 함께 뛰는 마지막 평가전이다. 이번 2연전에서는 내용과 결과를 둘 다 잡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