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틱톡 앱 내 '#안녕소중한사람' 챌린지 진행
챌린지 해시태그, 한달만에 450만회 이상 조회
챌린지 해시태그, 한달만에 450만회 이상 조회
틱톡은 오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 존중 인식을 높이고 사용자 정신 건강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앱 내 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틱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은 오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 존중 인식을 높이고 사용자 정신 건강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앱 내 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동안 틱톡 앱 내에 공개되는 페이지에서는 지난달 국제 청소년의 날(8월12일)부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까지 진행 중인 '#안녕소중한사람' 챌린지를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생명 존중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된 이번 챌린지는 틱톡 내 '안녕, 소중한 사람' 필터로 네 컷 영상을 촬영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안녕소중한사람 챌린지 해시태그는 한 달여 만에 450만회 이상 조회되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녕소중한사람 챌린지는 틱톡과 한국생명의전화가 함께 하는 세 번째 캠페인이다. 틱톡과 한국생명의전화는 2020년 9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래 '#생명사랑스트레칭' 챌린지(2020년), '#나와걷자' 챌린지(2021년) 등 지난 3년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왔다. 지난 3월에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청소년 생명존중과 자살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틱톡은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당신의 모든 것을 존중'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생명의전화 상담원들을 인터뷰한 영상과 틱톡 사용자의 정신 건강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앱 내 지원 도구들을 소개한다.
아울러 틱톡은 다음달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한 달간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정신 건강 인식 캠페인'도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정신 건강 관련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비롯해 관련 지원 도구,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로 틱톡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류동근 틱톡 코리아 공공정책 총괄은 "틱톡은 사용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그동안 한국생명의전화를 비롯한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틱톡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틱톡은 사용자들이 안전하면서도 즐겁게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