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라비오 더비' PSG-유벤투스 선발 명단 발표 [UCL H조 라인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인턴기자) 파리 생제르망과 유벤투스의 '라비오 더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PSG는 7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유벤투스와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H조 1차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홈 팀 PSG는 3-4-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골문은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지켰다. 세르히오 라모스, 마르퀴뇨스, 프레스넬 킴펨베가 백3를 형성했다. 중원에는 아쉬라프 하키미, 마르코 베라티, 비티냐, 누노 멘데스가 출전했다. 최전방은 네이마르, 음바페, 메시가 출격했다.

원정 팀 유벤투스는 3-5-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마티아 페린이 골키퍼 장갑을 꼈고, 다닐루, 레오나르두 보누치, 브레메르가 수비 라인을 형성했다. 중원은 필립 코스티치, 아드리앙 라비오, 레안드로 파레데스, 파비오 미레티, 후안 콰드라도가 구성했으며, 최전방에는 두산 블라호비치와 아르카디우스 밀리크가 호흡을 맞췄다.

앙헬 디 마리아 더비로 관심을 모았으나 디 마리아가 부상으로 결장했다. 다만 라비오가 선발 출전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선발 명단을 놓고 보면 PSG가 유리하지만 역대 전적에서는 2무 8패로 압도적 열세를 기록 중이다. 최근 흐름도 PSG가 조금 더 좋다. 유벤투스가 2승 3무로 리그 7위에 올라있는 반면, PSG는 5승 1무로 리그 1위를 질주 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SNS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