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동아 언론사 이미지

엑스엘게임즈의 블록체인 기대작 '아키월드' 정식 서비스 실시

게임동아
원문보기

엑스엘게임즈의 블록체인 기대작 '아키월드' 정식 서비스 실시

속보
"은값, 온스당 100달러 사상 첫 돌파"<로이터>
엑스엘게임즈는 자사의 대표작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오늘(2일) 밝혔다.

'아키월드'는 PC MMORPG 장르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토지 NFT와 토크노믹스 경제 생태계를 안정적으로 융화시킨 게임이다. 이용자는 게임 내 토지에 자신의 텃밭과 집을 짓고 농작물을 수확하면서 생산된 결과물 등 모든 유저들의 노력을 유저의 소유로 인정 받아 실질적인 경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아키월드'에서는 게이머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성장시킨 캐릭터와 장비 등 디지털 데이터 자산에 관한 소유권이 유저에게 주어지며, 해당 어셋은 게임 안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을 통해 바깥 세상에 기록되고 자유롭게 거래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엑스엘게임즈는 지난 8월,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약 2주간 시행된 ‘아키월드’의 알파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당 테스트에서 아키월드는 ‘블록체인 시스템이 결합한 실체가 분명한 게임’ 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는 “앞으로 '아키월드'라는 세상에서 벌어지게 될 재미있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성을 거치게 된다면 게임에 대한 신뢰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본다” 면서 “아키월드의 론칭이 침체된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활력이 되길 소망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아키월드

아키월드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