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랙핑크 '핑크 베놈'은 29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빌보드 글로벌 200',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핫 100' 차트에서는 22위로 첫 진입하며 인기에 시동을 걸었다.
빌보드는 "'핑크 베놈'이 일주일 동안 스트리밍 2억 1200만 회, 음원 다운로드 3만 6000건 이상을 기록했다"라며 "전 세계 아티스트 음원을 통틀어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치"라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2020년 10월 발표한 '러브식 걸스'로 '빌보드 글로벌 200' 2위에 오른 것에 이어 '핑크 베놈'으로는 1위를 밟았다. '핫 100' 차트에서도 팝스타와 협업한 곡이 아닌 단독곡으로 22위를 기록, 의미있는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가 '핫 100'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열 번째다. '핑크 베놈'에 앞서 '아이스크림', '하우 유 라이크 댓', '킬 디스 러브', '뚜두뚜두', '러브식 걸스', 로제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 리사 솔로곡 '라리사' 등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또한 레이디 가가와 함께한 '사워 캔디', 두아리파와 함께한 '키스 앤드 메이크업'도 '핫 10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빌보드 글로벌 200'은 미국을 포함한 세계 200여개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 음원 다운로드를 토대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매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