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최나영 기자] 신예 신지연이 2022년 눈도장을 제대로 찍고 있다.
신지연은 넷플릭스 리얼리티 '솔로지옥'으로 얼굴을 알린 이후 기대주로의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JTBC 숏폼 예능 '셀럽이 되고 싶어'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뽐낸 바 있다. '셀럽이 되고 싶어'는 연예인 셀럽들이 숏폼을 만드는 과정을 관찰하며 누구나 숏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숏폼 도전 프로그램. 신지연은 숏폼 새내기임에도 모두의 예상을 깬 결과물로 화제를 모았다.
신지연 특유의 싱그럽고 상큼한 이미지와 대비되는 도전의 과정들이 상당한 반전 매력으로 다가왔다는 게 시청자들의 한결 같은 반응이다. 실제로 신지연은 스포츠 숏폼 등에 새롭게 도전하며 예상 외 운동 실력을 선보여 관심을 받았다.
만능 신예로 기대를 받고 있는 신지연의 활약은 자체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신지연 SHIN JIYEON'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지연은 구독자 30만 명을 보유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는 중. 최근에는 본인이 처음으로 얼굴을 알린 '솔로지옥' 스타일 후기를 풀어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샤넬 팝업 스토어 방문 후기, 토트넘 선수들과 함께 한 우리나라 전통 문화 체험 비하인드, 구독자 30만 기념 Q&A 콘텐츠들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신지연이 직접 촬영해 선보이고 있는 일상 브이로그 영상 역시 공개와 동시에 인기 수직 상승 중이다.
앞서 신지연은 지난해 12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솔로지옥 시즌1'을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청순한 외모와 더불어 캐나다 명문 토론토 대학교 생명과학 전공 중이라는 이력으로 화제가 됐다. 신지연은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MZ세대의 스타일 워너비로 새롭게 떠오르는 중. 지난 6월에는 종합 콘텐츠 회사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다채로운 열일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다방면으로 매력을 펼쳐내고 있는 신지연의 활약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이다. 실제로 신지연은 각종 명품 브랜드 및 뷰티 패션 광고업계의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으며 또 다른 도약을 준비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활동의 폭을 넓혀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을 찾아나설 예정이라는 게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방송에서 공개된 털털한 반전 매력과 존재감, 차분한 입담과 소통 능력도 '신지연'이라는 이름 석자에 적잖은 기대 포인트로 꼽히는 바. 앞으로 신지연이 어떻게 성장할지 그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이유다.
/nyc@osen.co.kr
[사진] 이미지나인컴즈, 신지연 유튜브 채널, 신지연 SNS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