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농구 KBL

프로농구 데이원 네이밍 스폰서에 캐롯손해보험…팀명은 점퍼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데이원 스포츠 '지켜봐 주세요'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KBL센터에서 열린 프로농구 고양 데이원 창단 기자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마친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부터 전성현, 김강선, 박노하 경영총괄 대표이사, 허재 스포츠 총괄 대표이사, 김승기 감독, 이정현. 2022.7.28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김동찬 기자 = 손해보험 회사인 캐롯손해보험이 프로농구 데이원스포츠의 네이밍 스폰서를 맡았다.

캐롯손해보험에 정통한 관계자는 24일 "고양 캐롯 점퍼스 창단식을 25일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개최한다"며 "캐롯손해보험이 네이밍 스폰서로 프로농구 리그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팀명은 점퍼스로 정했다. 이에 따라 데이원스포츠가 운영하는 프로농구 팀의 명칭은 '고양 캐롯 점퍼스'가 됐다.

2021-2022시즌이 끝난 뒤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 프로농구단을 인수한 데이원스포츠는 25일 창단식을 개최한다.

이 관계자는 "프로농구 팬층이 남성분들이 많아 네이밍 스폰서를 하기로 했다"며 네이밍 스폰서를 맡기로 한 배경을 설명했다.

연합뉴스

데이원 스포츠 로고
[데이원 스포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4년 계약을 했다는 설이 유력하다.

캐롯손해보험은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스틱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가 합작해 만든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회사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광고에 배우 신민아 씨가 모델로 나와 일반에도 많이 알려진 회사다.

연합뉴스

캐롯손해보험 간판
[촬영 정유진]



고양 캐롯은 허재 전 국가대표 감독이 대표이사를 맡았고 정경호 단장, 김승기 감독 등으로 선수단을 구성했다.

캐롯손해보험은 25일 오후 2시 홈 경기장인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창단식을 열고 네이밍 스폰서에 관한 구체적 내용을 밝히고, 앞으로 구단 운영 계획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president21@yna.co.kr, email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