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탬베리, 유럽육상선수권 높이뛰기 우승하고 '청혼 세리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높이뛰기 공동 금메달리스트 장마르코 탬베리가 유럽육상선수권대회 정상에 오른 뒤 예비 신부를 향해 '청혼 세리머니'를 했습니다.

발목과 허리 통증 탓에 힘겨운 시즌을 보내는 탬베리에게 유럽선수권 우승은 큰 위로가 되는 선물이었습니다.

탬베리는 오늘(1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22 유럽육상선수권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2m30을 뛰어 우승했습니다.

2m27을 뛴 독일의 토비아스 포티에와 우크라이나의 안드리 프로첸코가 2, 3위를 차지했습니다.

탬베리는 2m30을 넘어 우승을 확정한 뒤, 관중석에 있는 예비 신부를 바라보며 자신의 네 번째 손가락을 가리켰습니다.

2주 뒤 결혼하는 탬베리의 '청혼 세리머니'였습니다.

그는 경기 중에도 네 번째 손가락을 가리키며, 예비 신부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2016년 암스테르담에서 개인 첫 유럽선수권 금메달을 손에 넣은 탬베리는 4년 전 베를린에선 4위에 그쳤습니다.

2020년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던 유럽선수권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고, 탬베리는 2016년 이후 6년 만에 유럽 챔피언 타이틀을 되찾습니다.

경기 뒤 탬베리는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무척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지만, 나를 막는 많은 것들을 극복하는 방법도 배우고 있다"며 "오늘 비가 내리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이 아니면 안 돼'라는 생각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강하게 점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주 뒤에 나는 최고의 여성과 결혼한다. 곧 친구들과 파티를 하는데 금메달을 목에 걸고 파티를 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습니다.

탬베리는 2021년 생애 최고의 해를 보냈습니다.

도쿄올림픽에서 2m37을 뛰어 무타즈 에사 바심과 공동 1위에 올랐고,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시리즈 우승(2m34)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그는 부상과 부진에 시달렸습니다.

'바심의 라이벌' 자리도 우상혁에게 내줬습니다.

3월 20일 세계실내육상선수권(우상혁 우승, 탬베리 3위), 5월 14일 도하 다이아몬드리그(우상혁 우승, 탬베리 7위), 7월 오늘 실외 세계육상선수권(우상혁 2위, 탬베리 4위), 모나코 다이아몬드리그(우상혁 2위, 탬베리 8위) 등 올해 둘의 맞대결에서는 우상혁이 4번 모두 완승했습니다.

우상혁과 탬베리의 올해 맞대결은 두 번 더 남았습니다.

둘은 한국시간으로 27일 오전 3시 10분에 열리는 스위스 로잔 다이아몬드리그에서 맞붙습니다.

우상혁과 탬베리 모두 다이아몬드리그 랭킹 포인트 상위 6명에게 주어지는 파이널시리즈 진출권을 획득할 가능성이 큽니다.

9월 8~9일 취리히에서 열리는 파이널시리즈에서 둘의 2022년 마지막 대결이 펼쳐집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